아이폰 X 급속충전 지원, 체크사항과 아쉬움
아이폰 X 급속충전 지원, 체크사항과 아쉬움
애플의 공식 발표 이후 10주년 아이폰인 ‘아이폰 X’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까지 1달여가 남은 시점이라 아이폰8 대비 더호기심을 자극하는 듯한 인상이기도 한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혹은 해외 포럼을 살펴보면, 해당 단말의 ‘급속충전’에 대한 이야기가 여럿 보이더군요.
키노트를 직접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아이폰 X 발표 당시 이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으나 그 주요 스펙(제원)을 정리하는 순간에는 짧막하게 이 부분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우측 맨 아래를 보시면 이를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무선충전과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죠?
그런데, 애플은 왜 이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어필하지 않은걸까요. 어쩌면 이는 특유의 패키지 구성이 이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를 리뷰할 당시를 떠올려보시면 이를 쉽게 짐작하실 수 있을 듯 한데요.
해당 디바이스 또한 빠르게 배터리를 채우는 것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을 동봉된 구성품은 12W 충전기였죠?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29W 모델이 필요함에도 말이죠. 이에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보조배터리, 멀티충전기 등을 소개드린 바 있는데...
아이폰 X 또한 이와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이 녀석에는 5W 충전기가 동봉될 것이라 하는데요. 애플의 제품 소개 페이지를 살펴보면, 아이폰 X 급속충전을 위해서는 애플의 USB-C 전원 어댑터(29W 모델 A1540, 61W 모델 A1718, 87W 모델 A1719)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국 그 성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 9만원 정도의 비용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이 크나큰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하겠네요.
물론, 어댑터 하나로 기기 하나만을 충전할 수 있는 것에 불편을 느낀다면 위에서 말한 멀티충전기(→ ANKER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 후기)를 대안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케이블은 구매해야겠지만 말이죠. 관련해서 정확한 후기는 차후 제품을 구하면 진행해 보는 것으로 할게요.
한편, 아이폰 X는 완전 방전된 상태에서 30분에 최대 50% 급속 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종전 모델을 떠올렸을 때 큰 장점임에는 틀림없다 하겠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Source Apple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X 발표, 뻔했지만 흥미로운 8가지 새로움
• 애플, 아이폰 X 페이스 ID 인식실패 이슈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