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KER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 후기
변화하는 모바일 시장, 그에 맞는 멀티충전기 필요
일반적인 이용자들과 비교하면 저는 다소 특수한 환경에 있는 인물이긴 하나, 요즘 모바일 기기를 2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이들은 적지 않은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PC 등까지 소유한 이들이 꽤 많고, 가정에 있는 기기를 모두 모으면 이 또한 제법 그 수가 될거라 생각되는데요.
이 복수의 디바이스를 각각 충전기와 연결하여 배터리를 채운다는건 꽤나 비효율적이고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일명 멀티충전기를 구해 활용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시장의 흐름이 점차 USB 타입C로 옮겨가는 현 시점에 그 쓰임새를 더할 유용한 녀석이 있어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ANKER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다수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 10.5 등의 고속충전을 위한 용도로 구한 녀석이기도 한데, 본문을 통해 간단히 그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NKER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 후기
해당 모델은 패키지 겉면에도 보이는 것처럼 총 5개의 포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맨 위에는 파워딜리버리 기능을 담은 USB-C, 그 아래로 일반적인 USB 4개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
그 뒷면에 표기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PowerIQ를 통해 연결된 장치를 인식해 그에 맞는 충전 속도를 계산하여 출력을 자동으로 조잘해 주고, 배터리를 채우는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쇼트, 과열, 과전류 등으로 부터 기기를 보호해 주는 재주도 담고 있습니다.
그래도 뭔가 불안하다? 앤커(ANKER) 제품은 구매 후 18개월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체크해두시면 그 선택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이 대목에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기도 했고요 ^^;;
포장을 열어 그 패키지를 살펴보면, 본체를 비롯해 케이블, 케이블 타이, 양면테이프, 메뉴얼 등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실 구성 자체는 꽤 심플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굳이 그 사용법 등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
차후 구체적인 리뷰를 진행할 계획인데, 국내 쇼핑몰 등에서 ‘ANKER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파워딜리버리 포트에 연결해 충전하는 경우 15W까지만 충전이 된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
하지만 해외 포럼 등에 소개되는 내용을 살펴보면 그렇지가 않죠? 저 또한 이를 토대로 이 녀석을 고르게 된 것이기도 한데요.
USB-C 테스터기를 통해 간단하게 출력을 살펴보았습니다. ▼
먼저, 양쪽 모두 USB-C로 이뤄진 케이블을 이용해 파워딜리버리 포트로 맥북 프로 15인치(터치바) 모델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
이미지를 크게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약 43.8W로 전력이 공급되며 맥북 배터리가 채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웹서핑은 물론 포토샵 등을 진행할 때도 잔량이 올라가더군요.
물론, 일반적으로 15인치 맥북 프로 경우 애플이 제공하는 정식 충전기는 87W입니다. 그러니 정확하게는 그 수준에 준하다 할 수 없는데요. 급할 때는 이를 활용할 수도 있다는 정도로 이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다만, 12인치 맥북 정도는 무난하게 커버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10.5’는 어떨까요? 애플은 이를 고속충전하는데 크게 2가지가 필요하다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29W 충전기, 또 하나는 ‘라이트닝 to USB-C’ 케이블인데요. ▼
몇몇 글에서 소개드린 것처럼 후자에 언급한 녀석은 제가 이미 가지고 있는지라, 곧장 테스터기와 조합해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약 29.8W로 즉 고속충전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에 더해 아이패드 프로까지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방전되어 가는 녀석들을 좀 더 빠르게, 그 에너지를 축적시킬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궁금해지는건,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한 상태에서는 어떨까 하는건데요. 이 또한 체크해 보았습니다. ▼
구분이 쉽도록 케이블 색을 달리해 여러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해 보았는데요. USB-A 단자를 하나 비워뒀을 때는 물론 5개 포트를 모두 이용할 때에도 당연히(?) 모든 기기가 충전은 잘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테스터기로 살펴보니 아이패드 프로에는 평균 약 19.6W가 들어가더군요.
물론, 테스터기에 표시되는 내용이 완벽하게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을 겁니다. 어느 정도는 오차가 있음도 고려해야 할텐데요. 그렇다 할지라도 동시에 5개의 기기를 모두 연결해서도 무리가 없다는 점은 틀림 없는 사실이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주 간단하게 앤커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를 살펴봤는데요. 본문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패드 프로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고속 충전으로 완충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등을 이 녀석으로 테스트 해보고, 곧 그 리뷰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녀석을 마음에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계속해서 관심 부탁드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