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 미디어 이벤트 확정, 실시간 생중계 시청방법은?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애플의 2016년 첫 신제품 발표 행사 일정이 정해졌습니다. 지난 2월말 버즈피드 등이 주장한 것처럼 3월 21일(현지시간) 오전 10시에 그 막이 열릴 예정입니다. 한국 시간으롤 3월 22일 새벽 2시가 되겠네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애플은 무언가를 암시하는 듯한 이미지와 문구(Let us loop you in)를 바탕으로 미디어에 초대장을 배포했는데요. 이것만 놓고 봐서는 뭘 의미하는건지 쉽게 짐작이 되지 않네요.

다만,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소문처럼 다가오는 미디어 이벤트에서는 4인치 아이폰인 ‘아이폰 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그리고 애플 워치의 새로운 밴드가 공개될 전망입니다.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아이폰 SE는 아이폰5s와 같은 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되 더 빠른 AP와 애플 페이(Apple Pay) 같은 강화된 기능을 담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6s 시리즈에 들어간 3D 터치는 담지 않을 듯 합니다.

↑ 아이폰 SE vs 아이폰6s 비교 (사진:Nowhereelse.fr)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종전에 나온 12.9인치의 그것과 거의 흡사한 성격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네이밍에 대한 소문이 돌기 시작한 뒤로 아이패드 에어 라인업은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개인적으로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맥북이 등장하길 고대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이야기는 여전히 찾아보기 힘듭니다. 관련해서 보안이 철저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 아무 것도 나오지 않는 것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애플 특유의 One More Thing! 이 이 녀석으로 채워졌음 하는 바람입니다.

이처럼 새로운 제품들에 대한 것 외에도 오는 3월 행사에서는 현잰 베타 테스트 중에 있는 각종 소프트웨어(iOS, OS X 등)의 공개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한편,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애플의 미디어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iOS 7.0 이상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또는 OS X 10.8.5 이상 그리고 사파리 6.0.5 이상의 맥 컴퓨터가 요구된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인데요. 윈도우10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Source App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