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SE, 소문보다 나은 성능 가질 듯

큰 화면을 담은 아이폰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그 크기를 각각 4.7인치 그리고 5.5인치로 키운 바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바람하던 그대로를 가졌기 때문일까요. 해당 시리즈는 시장에서 엄청난 성과를 보이며 애플에 지대한 수익을 남겼는데요.

↑ 아이폰5SE 실물 (사진:더버지)

하지만, 큰 디스플레이와 함께 덩달아 몸집이 커진 아이폰에 불편함을 느낀 이들은 종전 그대로의 경험을 희망하게 되었고 애플은 그 기다림에도 답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수년전부터 소문으로 돌던 4인치 아이폰 '아이폰5SE' 가 오는 3월 미디어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거든요.

그런데, 지난 25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이 녀석에 대한 제법 흥미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전해져오던 것과 달리 아이폰5SE가 아이폰6에 들어갔던 A8 프로세서가 아닌 아이폰6s의 A9 을 탑재할 것이라는 내용을 전했거든요. 애플이 이런 선택을 하는 이유는 6개월 뒤 아이폰7 이 출시되면 단 반년만에 해당 제품이 2세대나 AP에서 뒤쳐지는 디바이스로 전락하는 것을 염려했기 때문이라 합니다.

A9 프로세서를 담는다는건 단순히 AP 성능의 향상 뿐만 아니라 또 하나 이점을 갖는다는걸 의미합니다. 바로 M9 칩이 포함된다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기기를 충전 중에 있지 않더라도 '시리야' 를 통한 조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Another benefit of the M9 chip from the iPhone 6s is always-on Siri activation. This feature allows a user to say “Hey Siri” and launch Siri on their iPhone without the device being plugged in.9TO5Mac

화면 크기와 함께 아이폰 이용자들이 새로운 모델에 가장 바람하는 것 가운데 하나로 '저장공간' 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아이폰5SE 또한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16GB 를 최저로 하며 32GB 를 제외한 64GB 모델 등을 옵션으로 가질 것이라 하네요.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짙게 남는 대목입니다.

한편,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린 것처럼 오는 3월 미디어 행사를 통해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3와 아이폰5SE 등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