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워치 충전단자 부식문제 수정, OTA 업데이트 배포

G워치에 관심있는 분들은 얼마전 해외에서 전해진 안타까운 소식을 하나 접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바로 후면부에 위치한 충전단자 핀이 빠르게 부식되는 문제와 관련된 것이었는데요.

관련해서 전해지는 내용을 보면 G워치의 후면부 핀은 충전 중이 아닐 때에도 미세한 전류가 흐르면서 사람의 몸에 흐르는 땀 등이 묻으면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드렉로스라는 유저는 이런 현상 때문에 팔목에 화상을 입는 피해를 겪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LG전자에서는 이와 관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OTA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이라 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충전 중이 아닌 평소에는 단자쪽에 전류가 흐르는 것을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hile completely safe and unlikely to affect charging, LG will be rolling out a maintenance release over the next few days that will disable the current when the G Watch is not in the charging dock. The maintenance release will be rolled out automatically over-the-air to all G Watch owners. We thank G Watch users for their patience and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this may have caused.
[AndroidPolice]

덧붙여, 보시는 것처럼 LG전자는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을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네요.

참고로, 현재 G워치에 탑재되어 있는 펌웨어의 빌드넘버를 보면 KMV78V 인데요. OTA 업데이트 후에는 KMV78Y 가 된다고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