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vs 아이폰11 프로. 뭐 사는게 좋을까? 개통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이미 소개를 드린 적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이미 아이폰11 프로는 물론 아이폰11까지 직접 경험을 해 봤고, 지금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1 국내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떤 모델, 그리고 어떤 컬러를 구매할지 결정을 하셨으리라 생각이 되지만.. 아직까지 고민을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가볍게 아이폰11을 기준으로 11 프로와 비교하면서.. (아이폰 11 프로는 이미 소개했으니.. → 참고)

 

아이폰11 프로 그린 첫인상, 인덕션 디자인 숨겨진 비밀은?

아이폰11 프로 그린 첫인상, 인덕션 디자인 숨겨진 비밀은? 지난 20일,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애플은 아이폰11 시리즈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한 곳이 대만이고, 저 역시 현장을 찾아 기기를 공수해 왔..

liverex.net

끝에는 어떤 통신사로 개통하는 게 좋은지 그 이유 등도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아이폰11은 프로 시리즈와 달리 패키지가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

구성품은 프로와 비교했을 때 크게 새로울 게 없습니다. 다만, 가장 큰 아쉬움이자 거슬리는 지점은 ‘충전기’가 5W 예요.

자 이제 기기 자체를 볼게요. 버튼 구성이라던지 그런 건 사진만 보셔도 알 수 있을테고. ▼

제가 사용해 본 건 ‘그린’인데요. 예뻐요. 색감이.. 그린인데 완전 초록이라기 보단 약간 파스텔 톤 느낌입니다.

대만에서 아이폰11 색상을 전부 봤을 때 전 퍼플하고 이게 젤 괜찮아 보였는데요. 주변에 물어봐도 다 그냥 아이폰11이 색감 측면에서는 프로 보다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해서 스펙이라던지 이런 것 보다 개성, 컬러 등 이런 부분에 좀 더 중점을 두는 분들은 듀얼카메라가 들어건 아이폰11이 좀 더 나은 선택지가 될 듯 하네요. ▼

참고로, 아이폰 11은 알루미늄 프레임이라 사이드가 무광틱 하고, 프로는 스테인리스 스틸이라서 유광 느낌입니다. 고급진 느낌은 확실히 프로가 좀 더 있으나.. 개인 취향에 따라 갈릴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아이폰11 은 6.1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그러니까 LCD 패널이 들어갔습니다. 해상도는 1792 x 828 이예요. ▼

많은 분들이 프로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디스플레이 차이가 많이 나냐 물어보시는데요.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최대밝기 차이도 있고, 해상도나 패널 특성 탓에 색감 등등.. 2개 모델 모두를 본 입장에서는 아이폰11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은 확실하게 있습니다. ▼

베젤도 프로 대비 아이폰11이 좀 더 두껍고요. 아이폰XR을 봤던 입장이라 이게 그렇게 많이 거슬리진 않는데.. 나란히 두면 확실히 좀 더 두꺼워요.

다만, 이렇게 짧게 영상으로 보거나 말로만 말하는 것 이상으로 디스플레이 품질 차이는 커졌습니다. 전작 시리즈와 비교하면 더더욱 말이죠.

뒷면 카메라. 아이폰11은 일명 ‘2구 인덕션’이예요. 아이폰11 프로와 비교했을 때 망원이 빠졌습니다. ▼

둘 모두 1200만 화소인데요. 일반각은 f1.8 조리개 값, 초광각은 f 2.4 조리개에 120도 화각을 가져요.

인물사진 모드에서도 아이폰11 프로와 차이가 있습니다. ▼

아이폰XR과 비교했을 때 이제 사람이 아니어도 인물사진 모드를 찍을 수 있는 건 개선이 됐는데요. 프로 경우에 이 모드에서도 줌 기능이 가능하지만, 아이폰11은 그렇지 않습니다.

참고로, 많은 분들이 질문주셨는데 ‘야간 모드’는 모든 아이폰11 시리즈에서 가능합니다. ▼

그 외에 아이폰11 프로와 비교했을 때 차이점이라면, 동일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지만 아이폰11은 최대 수심 2m에서 30분 정도 버티는 수준이고..

아이폰11은 저장공간 옵션에 128GB가 있고 512GB는 없는 점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는 아이폰11 프로 대비 영상 재생 기준 1시간 정도 부족한 수준이고요.

그 외 A13 바이오닉 칩 탑재라던지 4GB 램 등 대부분의 주요 스펙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벤치마크 결과 등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

아이폰11 관련 이벤트 등도 진행하고 있으니 →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

자. 이렇게 아이폰11 등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이번 시리즈를 어떤 이통사를 통해서 쓰는 게 좋으냐? ▼

개인적으로 할인 등에 대한 부분 보다도 ‘T아이폰케어’라는 서비스를 이유로 SK텔레콤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

이는 SKT가 애플과 제휴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특별한 보험 상품인데요.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보상 혜택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한 상품이라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T아이폰케어’ 이용 시 ‘애플케어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액정 파손 시 건당 4만원, 기타 파손 시 건당 12만원의 자기부담금만 부담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이 걱정된다면 ’T아이폰케어(분실·파손형)’을 이용하면 되고요. 관련해서 주의사항 등은 위 도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114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시면 될 겁니다.

해서 자급제가 아닌 아이폰11 시리즈를 구해서 사용할 계획인 분들은 이런 것들을 잘 알아두시면 좀 더 안전하고 걱정없는 아이폰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판단되네요.

아이폰11 관련해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