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목업 유출, 2018년 아이폰 특징은?

어떤 의미에서는 최근 몇년 사이 흐름과 비교했을 때, 올해 출시될 아이폰에 대한 소문이 상당히 드문드문 한 모습입니다. 예전 같았으면 네이밍을 비롯해 스펙, 주요 특징 등에 대한 이야기가 수 없이 쏟아져 나왔어도 이상하지 않을 시점이기도 한데요.

8월에 접어들고, 삼성 갤럭시노트9의 발표과 출시 일정이 정해진 이유에서 일까요. 모바일 시장에 관심을 갖는 이들은 벌써부터 애플의 차기작으로 시선을 돌리는 경우도 적지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갤노트9을 비롯해 여러 기기의 정보(?)를 유출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영국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펀에서 새로운 아이폰의 케이스와 필름, 목업 등을 소개하며, 올해 등장할 제품의 이름이 ‘아이폰XS (iPhoneXS)’가 될 것이라 말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네요.

사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2018년 애플은 3가지 버전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6.5인치 OLED 아이폰X 플러스 / 5.8인치 OLED 아이폰X / 6.1인치 LCD 아이폰’이 그것으로, 밍치궈를 통해 언급된 후 여러차례 이에 대한 루머가 돌았고…

 
 

실제로 지난 iOS 12 베타5를 통해서는 아이폰X 플러스로 일컬어지는 더 큰 화면을 갖는 제품이 실제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스가 밝혀지기도 한 바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기존 애플의 네이밍 전략을 떠올려보면 ‘XS’로 불릴 것이라는 이런 주장이 꽤나 신빙성 있다 말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면 크기에 대한 다양성은 둘째치고, 과연 애플이 아이폰XS와 아이폰XS 플러스 사이에 어떤 차이점을 넣었을지에 더 관심이 가네요.

여담이지만, OLED와 LCD 패널에 대한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만큼, 이에 대한 분류는 나쁘지 않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과연 올해 등장할 새로운 모델이 지금 언급되는 이 이름을 그대로 가져갈지, 그리고 각각의 녀석들이 기능 등에서 어떤 차별화를 가질지… 오히려 궁금증은 더 커져갑니다. 추후 또 다른 정보가 있으면 정리해서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Source mobilefun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