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후속 아이폰XI 렌더링 공개, 3가지 포인트
아이폰XI 렌더링 공개: 줄어든 노치, 듀얼심, 카메라
다가오는 여름 단종이 될 것이라는 소문과 함께 여러가지 루머를 낳고 있는 아이폰X, 아무래도 2018년 새해가 된 이유에서겠죠. 이제는 그 후속에 대한 관심이 좀 더 높아진 모습입니다. 다양한 소스를 통해 어떤 넘버링을 취할지부터 주목받고 있는 아이폰X 차기작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 속에 지난 2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요 근래 흘러나온 소문을 바탕으로 iDropNews가 공개한 차기 아이폰(가칭 아이폰XI)의 컨셉 렌더링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서 눈길을 끄는 지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우선,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건 지금의 아이폰X 대비 ‘줄어든 노치’입니다. 이는 최근 국내 보도를 인용해 외신 여러 곳에서 전망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현재 노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적지 않다 보니 이에 대한 보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듯 하네요.
이어서 눈에 들어오는건 ‘듀얼 유심’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그 실현 가능성이 높지 않다 생각되는 부분이긴 한데요. 하지만, 실제로 반영된다고 했을 때 그 효용성은 굳이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용한 만큼 흥미를 더하는 포인트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상적인건, 일명 카툭튀가 사리진 후면 카메라 부분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이는 아이폰의 단점이자 불편함으로 수 없이 지적받아 온 대목이기도 한데요. 렌더링에서는 이 또한 개선이 될 것이라 예상하는 모습이네요. 물론 어디까지나 소문을 근거한 것이긴 하지만 말이죠.
애플의 공식 입장이 아닌, 루머를 기반으로 한 상상 속 결과물에 지나지 않는 이번 아이폰XI 렌더링.
하지만,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바람하는 변화점에 어떤 것이 있는지 다시 한번 짚어볼 수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과연 아이폰X의 후속으로 올 하반기 등장할 녀석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지금의 예상이 얼마나 맞아 떨어질지 궁금증만 높아갑니다.
Source 9TO5Mac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