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5G 시대, SKT가 말하는 5GX 의미는?
다가오는 5G 시대, SKT가 말하는 5GX 의미는?
하루가 멀다하고 급변하는 시대, 이동통신기술과 그 시장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2G부터 경험을 하며 지금까지 거듭 세대별 특징을 체험해 보고 있지만, 요 근래 젊은층 상당 수는 빠르면 3G 이동통신 기술부터 이를 접하고 있지 않을까 판단되네요.
문득 떠올려보면, 인터넷 그리고 영상통화를 품은 3세대부터 모바일 시장도 획기적으로 변화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한 때는 좀 더 빠른 속도 등에 대한 기대와 함께 CA 등 여러 기술에 대한 지원 여부가 스마트폰 스펙의 한 축을 담당하며 중요하게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죠?
꼭 모바일에 국한된 것이 아니더라도, 정확히 말하면 이제는 일상 곳곳의 수 많은 지점에서 5G 즉 다음 세대를 준비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실제로 MWC를 비롯 각종 세계박람회를 찾아보면 이에 대한 시연 등을 쉽게 마주할 수 있는데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 일반적으로 속도는 기본 사항이고 안정성과 보안 등에 대한 준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다가올 이동통신기술은, 네트워크 자체는 물론 이를 통해 이용할 수 이는 콘텐츠에 대한 기대 조차 상당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 없이 되내이며 들었다 하지만 5G가 어떤 가능성을 갖고 있고, 이를 통해 어떤 변화가 다가올지에 대해서는 막연한 분들도 많을 거예요.
SK텔레콤은 ‘X’라는 한 글자를 통해 이에 대한 함축적인 의미를 풀어내고 있는데요. 소개되는 바에 따르면 새로운 경험(eXperience)과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으로 다음에 마주할 네트워크를 표현하고 있네요.
물론, 이런 단어 몇몇으로 정의가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그리고 일상에서 어떻게 접목될지 여전히 궁금한 분들도 많을 듯 한데요.
그런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 글 2개 정도를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여전히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5G’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일까요. SK텔레콤은 최근 5G 브랜드 ‘5GX’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일상 생활과 산업에 어떤 변화가 다가올지, 또 어떤 서비스 등이 새롭게 선보여질지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라 하는군요. 눈치 빠른 분들은 바로 아셨겠지만, 앞서 먼저 말한 ‘X’가 바로 해당 브랜드에 적용되며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
앞에서 간단히 언급하긴 했지만, 5G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속도, 안정성, 보안’인데요. 5GX 첫 캠페인 광고 모델로 김연아, 안정환, 이운재가 함께 하며 각각에 대한 특성을 알기 쉽게 그리고 재밌게 풀어내고 있네요.
아래는 월드컵 기간에 맞춰 특히나 더 주목받고 있는 영상 중 하나인데요. 한번 감상해 보시는 것도...
단순히 빠른 속도를 마주하며 그 결과물을 겪어가기만 하면 되었던 4세대와 곧 접하게 될 5G는 분명 다르다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체험하게 될 것들이 무궁무진하기에, 이 녀석이 가져올 일상 그리고 사회적 변화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를 하고 있는 것이 앞으로 활용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과연 5GX 캠페인이 앞으로 이런 부분을 얼마나 담아내며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을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