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전작과 차이점 비교

과거와 달리 요즘은 로봇청소기에 대한 의심(?)을 거둬들인 이들이 많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그 본연의 성능을 다하는데 부족함은 없을지, 괜히 헛돈만 들이는게 아닌지 등등 여러 측면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제법 똑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어필되며 흔히 말하는 ‘가성비’ 좋은 제품에 눈길을 돌리는 이들도 적지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선에서 선택할 만한 것으로 가장 많이 찾는 녀석이 바로 ‘샤오미 로봇청소기’죠. 저 또한 지난해 여름 소개드린 것처럼 1세대 모델을 구해 지금껏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는 ‘3세대’까지 등장한 상황입니다.

이렇다 보니 지금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고민하는 분들은 어떤 녀석을 선택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고민도 커질 수 밖에 없을 듯 한데요. 이 글에서는 이를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간단히 짚어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1세대와 2세대를 사이에 두고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그 결정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후자로 넘어오면서 흡입력이 좀 더 좋아지고 물걸레 청소 재주가 더해지면서 분명한 차별화 포인트가 있기 때문인데요.

둘 가운데 그나마 최신 모델에 마응메 간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가격과 성능, 물걸레가 가능하다 할지라도 그 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따졌을 때 1세대가 좀 더 합리적인 선택지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렇다면, 3세대 청춘판은 어떤 특징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네이밍에서 이미 짐작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녀석은 기존 모델 대비 더 착한 값(19-20만원대)을 특징으로 합니다.

결정을 하는데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가격이라면 단연 3세대 모델이 최선이라 할 텥데요. 흡입력(1600pa), 배터리 용량과 이에 따른 사용시간, 청소방식 등에서는 종전 대비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첨부된 제품 사진들을 자세히 보시면, 3세대에는 상단부에 센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로 인해 기기 자체의 높이가 낮아지고 슬림해져 틈새를 청소하는데 유리한 면이 있고 가격이 내려가긴 했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청소 방식이 10개의 센서를 통해 주변에서 감지되는 물건이 무엇인지 판단 후 진행하게끔 바뀌면서 전반적인 쓰임새는 예전 보다 미흡해 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물론, 이용 환경에 따라서는 지난 1세대와 2세대 로봇청소기가 오버 스펙으로 다가오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분명 최신 버전이 가장 메리트를 갖는다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하나씩 짚어보며 어떤 기준에서 판단해 구매를 하면 좋을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넓은 공간을 청소하며 그 성능도 준수한 녀석을 찾는다면 1세대가, 여기에 더해 나름 물걸레질까지 되는 걸 고민한다면 2세대, 청소 능력은 종전보다 다소 미흡하더라도 무엇보다 착한 가격에 가성비를 기준으로 한다면 3세대를 고르면 될 듯 싶네요.

여러번 말씀드린 것처럼 라이브텐(Live10) 앱을 사용하면 쿠폰을 통해 좀 더 저럼하게 제품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팁이 될 만한 부분이기도 하니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관련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