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출시일과 디자인, 보도사진 유출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통해 ‘갤럭시S9’ 시리즈가 오는 2월 25일 MWC 2018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장에서 공개될 것이라 전한 바 있습니다. 표기된 내용에 따르면 무엇보다도 ‘카메라’에 특히 공을 들였음을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공식적으로 특정 포인트가 강조되었음이 알려지긴 했지만, 여전히 갤럭시S9에 대해서는 많은 부분이 궁금증으로 남아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디자인부터 하여 출시일 등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지난 26일(현지시간), 벤쳐비트의 이반 블라스는 삼성 갤럭시S9과 S9 플러스의 보도사진이 유출되었다 전하며 한장의 사진을 소개했는데요. 외신 여럿은 이를 인용해 전작 대비 디자인 변화점, 출시일 정보를 짐작할 수 있다 말하고 있습니다.

후면 모습은 담겨있지 않아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유출된 사진에 따르면 전면부에서 몇몇 새로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단연 더 많아진 센서 탑재가 아닐까 싶네요.

We'd put our money on Samsung having a more advanced form of face-powered unlock and authentication than they've had thus far. It also wouldn't be surprising if these sensors and camera helped the S9 take front-facing selfies with a portrait effect, like the Pixel 2 and iPhone X can.

엔가젯 등은 이를 두고 잠금화면 해제와 인증 등을 위해 좀 더 고도화 된 얼굴인식 기능이 들어갔을 것이라 예상하는 모습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X과 구글 픽셀2처럼 전면카메라를 통한 셀카 촬영에도 인물모드가 포함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차이가 없는 인상입니다.

실제로 얼마전 리뷰로 소개드린 갤럭시A8 2018의 경우 이런 기능을 담고 있었는데요. 충분히 갤럭시S9도 적용할 것임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대목이라 하겠습니다.

이 보도사진을 두고 출시일은 어떻게 짐작할 수 있을까요? 샘모바일 등은 잠금화면에 드러난 날짜가 이를 암시한다 주장하는 모습입니다. 즉, 다가오는 3월 16일 출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이는 종전에 전해진 3월 출시설과 궤를 같이하는 것이라 꽤나 신빙성이 높게 다가오네요.

정확한 건 언팩 행사에서 드러날테지만, 유출된 보도사진 한장에서 유추된 이런 내용들이 얼마나 맞아 떨어질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Source venturebeat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