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조기 단종 전망나와, 이후 전략은?
아이폰X 조기 단종 전망나와, 이후 전략은?
매년 하반기가 되면 그 출시가 기다려지는 스마트폰이 몇몇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또한 그 가운데 하나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을 듯 한데요. 그런데, 종전과 달리 유독 올해는 새로운 녀석에 대한 소문이 잠잠한 모습입니다.
이런 와중에, 애플 브랜드 제품과 관련하여 꽤 높은 적중도를 보이는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 그의 리서치노트를 인용해 여러 외신에서는 꽤 흥미로운 전망을 말하고 있네요.
결론부터 말하면, 아이폰X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워낙 낮은 이유로 올 여름 즈음하여 애플은 이를 단종시킬 것이라 예상한 것인데요.
밍치궈는 2018년 1분기에 약 1800만대의 아이폰X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출시초 예상된 2000~3000만대 보다 낮은 수치인데요. 2분기 들어서는 판매량이 1300만대 수준으로 줄 것으로 내다보며, 이런 흐름에 아이폰X가 단종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네요.
그렇다면, 그 이후에 애플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이려 할까요?
KGI is also bullish on the fall 2018 iPhone lineup ‘when the real super cycle will kick in’. Repeating claims from last year, Ming-Chi Kuo says Apple will introduce new 6.5-inch OLED and 6.1-inch LCD iPhones with an iPhone X-esque design.
현 시점에 이를 정확히 예측하기란 어려운 일이겠지만, 밍치궈는 관련된 내용도 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올해 9월에 이르러 아이폰X를 포함하여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가 모두 단종됩니다.
이후에는 ‘아이폰X’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되 650~750달러 수준의 6.1인치 LCD 기반 아이폰을 선보이고, 동시에 지금의 아이폰X 가격과 비슷한 6.5인치 OLED 기반 모델(가칭, 아이폰X 플러스)이 등장하며 진정한 슈퍼 사이클을 이끌 것이라 전망하고 있네요.
물론, 지금까지 애플의 행보를 떠올려보면 이는 전혀 상상이 되지 않는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외신은 이 주장을 그대로 믿기에는 무리가 있다 말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제 막 2018년이 시작된 시점이긴 하지만, 과연 올해 애플이 보여줄 새로운 아이폰은 어떤 모습, 어떤 변화를 가질까요. 그 전략과 방향이 궁금해집니다.
Source 9TO5Mac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