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컨셉 넘어 전기차로 부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컨셉 넘어 전기차로 부활
폭스바겐이 올초 ID 컨셉 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공개한 미래형 마이크로버스 ‘’I.D. 버즈 컨셉트(I.D. Buzz Concept)’ 기억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종전 해당 모델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원형 헤드램프가 사라져 아쉽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100% 전기로 움직이는, 다시 말해 ‘전기차’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관심을 불러모은 바 있는데요.
폭스바겐 CEO 헤르베르트 디스(Herbert Diess)는 수 차례의 컨셉을 넘어 해당 모델의 부활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그것도 앞서 말한 것처럼 전기차로 변신한 마이크로버스를 선보이기로 한 것인데요.
“After the presentations at the global motor shows in Detroit and Geneva, we received a large number of letters and emails from customers who said, ‘please build this car. The Microbus has long been part of the California lifestyle. Now we’re bringing it back by reinventing it as an electric vehicle.”
그렇다면 언제쯤 이 녀석을 만나볼 수 있을까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전기차로 선보여질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는 다가오는 2022년 접할 수 있다 합니다.
출시 시점에서 알 수 있듯, 아직까지 해당 모델이 시장에 나오기 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남았는데요. 이에 그 제원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올초 소개된 I.D.버즈는 111kW 용량의 배터리를 통해 270마일(약 434km) 수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369마력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60마일을 5초만에 도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80%를 충전하는데 30분이면 충분하다고 하고요.
물론, 5년 뒤 나올 녀석이기에 지금 언급된 수준은 넘어설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외신 등지에서는 자율주행 시스템도 갖출 것으로 전망하는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그 때 그 모습을 담아낸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의 흐름을 반영한 변화가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클래식 마이크로버스를 바람하던 이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Source Electrek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