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대응, 아우디 2020년까지 전기차 3종 출시

최근이라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는 키워드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던 저 같은 사람 조차도 앞서 말한 것들을 계기로 이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 것에 비춰보면 향후 이 녀석들이 시장에 미칠 영향은 상당할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전기차와 자율주챙차를 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가 있죠? 바로 ‘테슬라(Tesla)’입니다. 관련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니 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들이 이에 대응하기 위한 계획을 하나둘씩 공개하고 있는데요. 아우디(Audi) 또한 이에 발맞춰 가는 모습입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로이터는 아우디 CEO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와 인터뷰를 인용해 아우디가 2020년까지 전기차 3종을 출시할 계획이라 전했는데요.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2025년까지 관련 매출 비중을 25-30%로 끌어올릴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이에 더해 앞으로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등에 좀 더 집중할 뜻이 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반영한 결과가 아닌가 싶은데요. 후자에 언급한 것을 위한 자회사도 설립한다고 하는군요.

한편, 아우디가 선보일 3개의 전기차 가운데는 소형 모델도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출시 시점이 되어봐야 알 수 있겠지만, 요즘 추세를 보면 소형보다는 중형급에 많은 이들의 눈과 귀가 쏠리고 있는데요. 이런 구성이 향후 어떤 반응을 끌어낼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Source Reuters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하얀미남 2016.07.29 14:25 신고

    어여 빨리 상용화가 되었으면
    테슬라나 다른 나라 회사에 비해
    우리나라 업체들은 아직 개발면에서 뒤쳐지고 있는 것 같아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