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무선충전 지원 늦어져, 왜? 적용 언제?
아이폰8 무선충전 지원 늦어져, 왜? 적용 언제?
올 하반기 출시될 차세대 아이폰에 새롭게 적용될 변화 가운데 하나로 빠짐없이 언급된 것이 바로 ‘무선충전’입니다. 가칭이긴 하지만, 아이폰8에 대해서는 여지껏 이견이 없을 정도였고, 아이폰7s 시리즈를 기준으로 그 적용 여부에 대한 여러가지 소문이 나오곤 했는데요.
애플 관련 소식에 정통한 전문 블로거 존 그루버(John Gruber)는 지난 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이폰8’ 무선충전에 대한 색다른 주장이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다름 아니라, 아이폰7 플러스 적용된 인물사진 모드가 그랬듯, 아이폰8의 무선충전 또한 그 지원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인데요.
존 그루버는 소스를 통해 무선충전을 위한 충전기는 별매로 이뤄지고, 그 적용은 iOS 11.1 업데이트에 맞춰 진행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iOS 11은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그 정식 버전은 아이폰8, 아이폰7s 출시에 맞춰 배포될 예정입니다.
I’ve heard that inductive charging will (a) be sold separately, and (b) might be late, waiting for iOS 11.1 (a la Portrait mode last year). https://t.co/N65dHMNQIJ
— John Gruber (@gruber) 2017년 7월 8일
다만, 관련 소식을 전한 애플 인사이더 등 매체는 아직까지 아이폰8 등이 공개되기까지 2달여가 남은 만큼 계속해서 전해지는 소식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존 그루버의 소스가 그 동안 꽤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하더라도 말이죠.
한편, 애플은 2017년 3가지 종류의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그 가운데 기존의 디자인 등에서 큰 변화를 담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8은 OLED 디스플레이, 스크린에 내장된 지문인식 및 터치ID, 안면 인식 3D 센서, 듀얼 카메라, AR 구현하는 카메라 센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A11 프로세서 등을 주요 스펙으로 가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iOS 11 내부에 무선충전 관련 효과음이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난 만큼 그 적용 자체에는 새 제품의 공개 시점에서도 다른 이야기가 전해질 것 같진 않은데요. 정말 제대로 활용 가능한 시점까지 정식 판매 이후 또 다른 기다림이 있어야 하는걸까요? 그 진위 여부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Source AppleInsider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