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새로운 10가지 예측 리스트 공개

올 하반기 시장에 나올 새로운 아이폰, 일명 ‘아이폰8’에 대한 소문 속에서 빠지지 않는 이름이 있죠? 평소 관련된 소식을 살펴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한번쯤 접해보셨을, KGI 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지금까지 쏟아져 나온 소문을 살펴보면, 더 이상 어떤 새로움이 있을까 싶지만… 밍치궈는 아이폰8에 대한 10가지 예측 리스트를 새롭게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습입니다.

지난 3일(현지시간), 스트리트인사이더는 앞서 말한 10가지 리스트를 핵심만 요약해 정리했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은 올해 3가지 종류의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 종전 폼팩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4.7인치와 5.5인치 LCD 스크린 모델 각 1종,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폼팩터의 5.8인치 아몰레드 모델 1종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됨.

  2.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은 기존 스마트폰 가운데 스크린 투 바디 비율(SBR)이 가장 높은 녀석이 될 것. 알려진 것처럼 물리 홈버튼이 사라지고 가상 홈버튼이 적용되지만, 지문인식 센서가 스크린에 내장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됨.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탓인데, 오히려 이 덕분에 생산일정에 차질은 없을 것으로 판단.

  3. OLED를 담은 아이폰8은 얼굴인식과 더 나은 셀피 화질을 위해 3D 센싱을 지원.

  4. 새로운 폼팩터를 갖는 모델과 5.5인치 업그레이드 버전은 3GB 램(RAM)을, 4.7인치 업그레이드 버전은 2GB 램 탑재.

  5. 3가지 모델 모두 64GB와 256GB 저장공간 옵션을 제공할 것.

  6. 종전과 마찬가지로 모든 제품이 라이트닝 포트를 적용하지만, 충전 효율을 높이기 위해 USB 타입C 파워딜리버리(PD) 회로를 내장할 것으로 전망.

  7. 새로운 폼팩터의 OLED 아이폰8은 수화부와 스피커 부분의 사운드 출력이 개선되어 스테레오 효과가 더 좋아질 것.

  8. 컬러 옵션 측면에서는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 대비 새로운 것의 색상 종류가 더 적을 것으로 판단됨.

  9. 3가지 모델 모두 공개 시점은 동일하지만, OLED를 갖는 아이폰8 모델의 출시 시점은 다른 종류의 것 보다 늦어질 것으로 예상. 2018년 상반기까지도 공급이 충분하지는 않을 듯.

  10. 올해 9월 발표 후 2018년 3월까지 새로운 아이폰은 약 8000~85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OLED와 LCD 버전의 비중은 서로 엇비슷할 것으로 추정됨.

이상으로 KGI 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말한 ‘아이폰 8’에 대한 새로운 10가지 예측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부 내용은 지금까지 전해진 것과 상충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지문인식 센서 관련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흥미롭게 다가오네요.

지난 아이폰7 등에서 그의 예상은 꽤 적중률이 높은 편에 속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를 이유로 그의 이와 같은 언급이 특히 주목을 받기도 하는데요. 과연 이번에도 같은 흐름을 이어갈지,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Source StreetInsider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그날엔 2017.07.05 00:32 신고

    전면 디자인이 좀 이상한거 같은데...별로..

  2. 굿스 2017.07.06 13:42 신고

    어썸클립으로 스크랩 해 놓고,
    나중에 애플 제품 나왔을 때 비교해 보고 싶네요. ㅋㅋ

    전 약간 여러가지 예측과 나중에 실사를 비교하는게 잼있더라구요~
    저처럼 어썸클립으로 스크랩 해 놓고 나중에 확인해 보실 분 한번 사용해 보세요~

    https://goo.gl/nRScDA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