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테스트 기기 포착, 디스플레이 힌트

오래전부터 애플의 신제품에 대한 소문 등을 눈여겨 보신 분들이라면, 간혹 외신을 통해 웹로그 분석 결과 차세대 모델이 실제 필드테스트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을 접하신 적 있을 겁니다.

대체로 이런 소식은 그 정황이 그대로 들어맞는 경우가 많아 여러가지로 관련된 소스가 회자되곤 했는데요.

지난 16일(현지시간), 맥루머스는 이와 같은 의미에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들의 사이트에 애플 ‘아이폰8’로 보이는 기기가 접속한 로그를 발견했다고 주장한 것인데요.

Working from his expectations, we believe we are seeing increasing evidence of iPhone 8 devices visiting MacRumors.

맥루머스는 관련하여 신뢰성이 높다 판단될 정도로 웹 분석에서 일관된 데이터를 얻었다 설명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이를 통해 아이폰8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힌트도 찾았다 말했는데요.

과거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아이폰8이 5.8인치 화면 크기에 해상도는 2800x1242일 것이라 주장하며, 아래쪽으로 펑션에리어가 자리하고 있어 이를 제외한 스크린은 5.15인치(2436x1125)라 전망한 바 있죠?

맥루머스는 웹 로그를 확인해보니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375x812로 표시되고 있고, 이는 위에서 밍치궈가 주장했던 5.15인치 해상도의 3배 스케일링 크기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라 말하며 왜 그들이 해당 로그의 디바이스를 ‘아이폰8’으로 추정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는 또 하나의 요소가 있는데요. 애플이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진 IP 주소가 그 수는 많지 않지만 꾸준히 자신들의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합니다.

한편, 애플은 올 하반기 아이폰8을 비롯해 아이폰7s 시리즈도 공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과연 신제품 키노트에서 맥루머스 주장 그대로의 녀석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 결과가 내심 궁금해집니다.


 Source MacRumors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