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딥블루와 블랙 실물 등장, 대박 예감?
아이폰7 딥블루와 블랙 실물 등장, 대박 예감?
2016년 하반기 출시될 새로운 아이폰과 관련해 끊임 없는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이미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7’을 접한 것 같은 느낌마저 드는 것이 사실인데요. 전작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를 비롯해 실물 모양새를 딴 목업 등 거의 모든 정보가 유출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지만, 과거에 비해 실제로 작동하는 장면은 거의 전해지지 않고 있어 오는 9월 키노트에서 뭔가 다른게 나오지 않겠냐는 괜한 기대감을 품는 이들도 적지 않은 모습입니다.
3.5mm 이어폰 단자 제거, 포트 재배치에 따른 또 하나의 스피커 그릴(실제로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주장도 제기), 물리 버튼이 아닌 감압식 터치형 홈버튼 등 여러가지 새로움에 대한 내용이 지금까지 소개된 바 있는데요. 이런 것에도 관심이 가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디자인적 변화와 전에 없던 색상의 추가에 주목을 하는 이들 또한 제법 계실 겁니다.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경우 스페이스 블랙과 딥블루 컬러를 가질지 모른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이런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지시간을 기준으로 지난 14일과 16일 각각의 색상을 담은 추정 단말기가 그 모습을 드러내면서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죠?
중국 웨이보 등을 통해 공개된 '아이폰7 블랙' 버전은 보시는 것처럼 종전보다 좀 더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을 전하고 있는데요.
현재 온라인에서는 위의 것보다 아래 유출된 '아이폰7 딥블루'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등에서의 반응 또한 더 뜨겁고 말이죠. 엄밀히 말하면 해당 기기는 듀얼카메라를 담은 아이폰7 플러스(iPhone 7 Plus)로 짐작되는데요. 공개된 다수의 이미지에서 지금까지 소문으로 전해진 대부분의 특징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전에 말한 두 개의 렌즈를 담은 듀얼카메라를 시작으로 모서리 부분에만 자리한 안테나 선, 사라진 3.5mm 이어폰 단자 등이 이에 속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드러난 샷들을 살펴보다 보니 아래의 것에 약간 눈길이 쏠리더군요. 정말 이와 같은 형태로 아이폰7 플러스가 출시된다면 기기 후면부를 바닥면에 내려놓았을 때 이 정도 카툭튀와 너비에 과연 얼마나 안정감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드네요.
각설하고, 이번 유출이 좀 더 관심을 끄는 이유는 iOS 10을 기반으로 구동되고 있는 듯한 장면이 여럿 포함되어 있기 떄문입니다. 위젯의 생김새 등에서 이런 유추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딥블루 색상 만큼은 정말 아이폰7에 포함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 등이 나오고 있지만 일부 외신에서는 합섭 등에 의한 페이크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네요.
어디까지나 루머인지라 현 시점에 그 어떤 판단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만약 정말 이번 모델에 두 가지 색상이 모두 추가된다면 어떤 것을 택할지 고민이 많이 앞설 것 같긴 한데요.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딥블루 쪽에 좀 더 마음이 기우는 느낌입니다.
한편, 공식적으로 아직까지 애플은 아이폰7 출시예정일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9월 7일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 공개가 되고, 이후 16일 혹은 23일 1차 출시국에서 판매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Source iFeng, @the_malignant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7 놀라운 성능, 가짜로 밝혀져
• 애플, 아이폰7에 새로운 홈버튼 탑재…왜?
• 아이폰7 가격, 아이폰6s보다 싸다. 얼마?
• 아이폰 7 출시일 유출, 전작보다 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