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에 새로운 홈버튼 탑재…왜?

아이폰을 이용하는 이들이 가장 많은 고장을 경험하는 곳이 어디일까요? 물리 버튼으로 이뤄져 있는 점이나 가장 많이 손이 가는 부분 중 하나라는 점을 감안하면 어렵지 않게 이를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바로 ‘홈버튼’이죠. 애플 또한 이를 인지한 이유에서인지 몇년전 물리 버튼이 아닌 감압터치 방식의 그것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는데요.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전망이 나올 때면 빠지지 않고 등장한 것이 홈버튼 형태의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7,iPhone7,홈버튼아이폰7 터치식 홈버튼 (사진:유튜브 COMPUTER BILD TV 채널 캡쳐)

그런데, 다른 어느 때보다 ‘아이폰7’에서 그 변화가 현실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예측이 나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맥루머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일부 외신은 지난 28일(현지시간) 코웨앤컴퍼니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아이폰7에서 클릭하는 종전의 방식을 버린 감압터치식 홈버튼이 적용될 것이라 전망했는데요.

Here's a new rumor: analysts at Cowen and Company believe the iPhone 7 will have a "Force Touch home button." This means that instead of the physical button that is currently on iPhones, Apple's new home button will sit flush with the rest of the phone. 

당시 그리고 여전히 페이크라는 주장이 우세하긴 하지만 이는 지난 15일 인도 사이트 모비피커를 통해 공개된 아이폰7의 것으로 추정되는 단말기의 홈버튼과 흡사한 형태를 갖는 것이라 더 관심이 쏠리는 모습입니다.

아이폰7,홈버튼

또한, ‘아이폰 7’의 홈버튼이 그 틀을 달리하며 종전처럼 본체에 자리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디스플레이 속으로 소프트웨어 버튼 방식을 갖는지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외신은 이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보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은 애플이 이와 같은 선택을 하는 이유를 높은 고장률을 갖는 부품 가운데 하나가 홈버튼이라는데서 찾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에 더해 한창 소문이 돌았던 아이폰7 방수 및 침수 피해 최소화에서도 찾을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아이폰 터치홈버튼 특허애플, 터치식 홈버튼 특허 출원 (사진:애플 인사이더)

과연 아이폰7의 홈버튼이 정말 그 형태를 달리할 것인지... 다가오는 애플 키노트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