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놀라운 성능, 가짜로 밝혀져

블로그에서 여러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하반기에 접어들며 애플 '아이폰7'에 대한 소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9일(현지시간)에는 '아이폰7 플러스'의 긱벤치 결과라 주장되는 이미지가 유출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는데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올 가을 시장에 나올 그 녀석을 염두해두고 있는 분들께 가슴 설레는 내용이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해당 정보는 거짓으로 판명나며 더 큰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대체 어떤 내용이었길래...? 아래 첨부한 이미지가 바로 문제의 그것인데요.

이에 따르면 iOS 10을 기반으로 하는 아이폰7은 3GB 램을 탑재함과 동시에 전작 대비 큰 폭으로 향상된 프로세서(A10)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아이폰6s 플러스를 리뷰하며 제가 측정했던 GeekBench3 테스트 결과입니다. 싱글코어 2498점, 멀티코어 4371점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런 수치를 보고 있자면 왜 아이폰7의 것으로 주장된 위 결과가 많은 이들에게 이토록 주목을 받았는지 쉽게 짐작이 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등장한 아이폰7 관련 소문 가운데 몇 안되게 사실이길 희망한 내용이기도 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는 긱벤치 운영자에 의해 가짜임이 밝혀져 더 큰 씁쓸함만 남기고 있네요. 문득 커뮤니티 등에서 반응을 살펴보니 이는 비단 저만 그런 것이 아닌 듯 합니다 ^^;;

Primate Labs founder John Poole has said the Geekbench results are fake.

애플 전문 분석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GI 증권 밍치궈는 보고서를 통해 아이폰7 플러스에 3GB 램이 탑재될 것이라는 주장을 여러차례 내놓은 바 있는데요. 긱벤치 결과 자체는 거짓으로 드러났지만 관련된 스펙 변화는 사실로 다가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편, 지난 글에서도 다뤘던 내용이라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 따로 소개를 드리진 않았지만 최근 나온 아이폰7 관련 소문으로는 '압력 감지가 가능한 터치 홈버튼 채택', '듀얼카메라 시스템을 통한 저조도 환경에서 향상된 성능', '3.5mm 이어폰 잭 제거' 등이 있습니다. 몇몇은 계속해서 언급되는 것이라 더 새로울 것도 없긴 한데요.

과연 오는 9월경 모습을 드러낼 아이폰7에 얼마나 많은 루머가 그대로 적중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Source MacRumor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