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2, 6월 WWDC서 공개…전작보다 얇아져

지난 2015년 타 플랫폼 대비 늦은 시점이긴 하지만 애플은 자사 첫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를 선보였고, 이는 아이폰을 쓰는 이들 사이에서 꽤나 관심의 대상이 된 바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통해 해당 기기에 대한 리뷰를 전해드렸는데요.

당시를 기준으로 했을 땐 부족함 없는 디자인을 갖춘 녀석이었다 하겠지만 지금 시장에 나온 타 제품들을 둘러보면 그 모양새에 아쉬움이 없지 않습니다. 애플 또한 이런 부분을 인지한 이유에서 일까요. 최근 맥루머스 등 외신을 통해 전해지는 소식에 따르면 애플워치2는 관련된 약점을 꽤 보완하며 시장에 그 모습을 드러낼 듯 합니다.

드렉셀 해밀턴의 브라이언 화이트 애널리스트는 소스를 통해 입수한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폰7과 애플워치2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이미 수차례 소문으로 알려졌던 것처럼 아이폰7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애플워치2는 오는 6월 13일부터 시작되는 WWDC에서 공개될 것이라는게 그 골자입니다.

애플의 스마트워치와 관련해 이에 그치지 않고 디자인 일부와 관련된 언급도 더했는데요. 전작에 비해 최소 20%, 최대 40% 그 두께가 얇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네요.

Finally, we walked away with the sense that the Apple Watch refresh will not occur in September with the iPhone 7, but is more likely to occur within the next 2-3 months, and thus we believe an unveiling at WWDC in June makes sense. We believe Apple Watch 2 could be 20-40% thinner than the current Apple Watch. MacRumors

지난 3월 있었던 미디어 이벤트 이후 WWDC에서 제품이 공개될 것이라는 예상은 이미 수차례 등장한 바 있는데요. 디자인에 대한 것은 그간 접하지 못했던 내용이라 과연 실제 모델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감을 품게 하네요.

한편, 애플워치2에 대한 소문으로 GPS, 페이스타임 카메라, 아이폰과 독립된 활용, 배터리수명 향상 등도 과거 언급된 바 있습니다.


 Source MacRumor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