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2세대 이미 개발 중, 2016년 출시예정
애플워치 2세대 이미 개발 중, 2016년 출시예정
공식적인 출시 자체는 올 4월경 시작되었지만 애플워치(Apple Watch)가 세상에 공개되건 지난 2014년 9월의 일입니다. 그렇다보니 아이폰6s 를 구입했거나 구입하려는 이들 사이에서는 '이제는 두번째 애플워치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오는데요.
애플의 다음 세대 스마트워치를 기다리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중국 온라인 신문 UDN 은 애플워치를 생산하는 콴타컴퓨터의 배리 램(Barry Lam) 회장의 발언을 바탕으로 애플워치 2세대가 이미 개발 중에 있다고 소개했는데요. 이 내용을 나인투파이브맥, 폰아레나 등 주요 외신이 발췌해 전하면서 차세대 애플 스마트워치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According to Quanta chairman Barry Lam, which is one of Apple's long-time contractors and the current physical manufacturers of the Apple Watch (as well as other Apple devices), the Apple Watch 2 is already in the works. PhoneArena
명확한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략적으로 애플워치 2세대가 언제 출시될지도 언급되었는데요. 소스에 따르면 2016년 2분기말에 시장에 나올 것이라 하네요. 물론 이와 관련해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 등은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1세대 애플워치가 출시된 후 '워치OS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일부 기능의 보완 및 개선 등이 이뤄진 바 있는데요.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아쉬움을 드러낸 만큼 두번째 제품에는 새로운 기능을 바람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애플워치2 는 전면 상단에 카메라를 적용해 페이스타임 영상통화를 가능하게 하고 와이파이(Wi-Fi) 연결 등을 통해 아이폰으로부터 독립성을 강화할 것이라 합니다. 또한, 이런저런 말이 많긴 했지만 시장 분석 결과에 의하면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에 불편함을 겪은 이용자가 거의 없다는 점에 기인해 2세대는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것보다 비슷한 수준에서 좀 더 성능을 높이고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게끔 할 것이라 하는군요.
위에서 언급한 기능들 가운데 몇개가 실제로 반영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애플워치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꼭 적용되면 좋겠다 싶은 것들이긴 합니다. 과연 애플워치 2세대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