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국내출시, 주요 스펙과 특징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국내출시, 주요 스펙과 특징
지난 2015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았던 하지만 디스플레이에 들어간 부품 문제로 출시가 무기한 연기되었던 스마트워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관련 기기 가운데 세계최초로 LTE통신 기능을 담은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를 기다려왔던 이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정확히 재출시 일정이 알려지지 않아 무작정 기다림으로 아쉬움을 달랬던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이 녀석이 오는 7일부터 이통 3사 통해 출시된다고 하네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호환성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모습인데요. 안드로이드 4.3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쓸 수 있다고 하네요.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첫인상, 3가지 암시포인트' 글을 통해 해당 제품에 들어간 3개의 물리버튼에 대한 암시를 언급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그 정체가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가짐으로써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이점을 보이고, 덧붙여 타사 제품 대비 약 2배인 57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긴 시간 쓰는데도 힘을 더했다는 평입니다.
종전에도 소개드린 것처럼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의 스트랩은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처 브라운’ 색상인데요. 스트랩 옆면 등 내부는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 재질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한편, 내구성에도 제법 신경을 썼다고 LG전자는 밝히고 있는데요.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와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채용해 탄탄함을 더했고, IP67 등급의 방수ㆍ방진 기능이 들어가 먼지와 물에도 강한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기대감을 갖게 했던 녀석이라 출시 소식이 꽤 반갑게 다가오는데요. 과연 종전의 이슈는 제대로 해결한 것인지 등 제법 많은 부분에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기회가 되면 리뷰를 통해 다시 한번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urce 보도자료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