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플러스 고급형, 아이폰7 프로 출시예정…주요 스펙은?
아이폰7 플러스 고급형, 아이폰7 프로 출시예정…주요 스펙은?
오는 가을쯤 애플이 선보일 차세대 아이폰(iPhone)이 종전과 마찬가지로 2가지 화면크기를 가지며 출시될 것이라는건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이미 짐작하고 계신 바가 아닐까 싶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소문들 역시 이런 부분은 어느 정도 바탕에 두고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이폰7 목업, 안테나 선 등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 (사진:맥루머스)
그런데, 중국의 웹사이트 MyDrivers를 인용해 맥루머스는 또 다른 모델... 정확하게 말하면 '아이폰7 플러스'의 고급형 기종이 올해 출시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는 지난 1월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궈(Ming-Chi Kuo)가 말한 것과 궤를 같이하고 있어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단, 이번에 전해지는 소식은 5.5인치 크기의 기기에 또 다른 버전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밍치궈는 2개 모델 가운데 플러스에 2개의 렌즈가 달린 카메라가 적용된다고 말한 것에서 차이를 갖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상위모델은 '아이폰7 프로'라 불린다 하는데요. 맥루머스에 따르면 이 녀석은 듀얼렌즈 카메라를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The rumored high-end iPhone 7 Plus with dual cameras could be named the "iPhone Pro," according to questionable information shared by Chinese website MyDrivers
지난 2015년 4월, 애플이 이스라엘 카메라 기술 회사인 LinX를 인수하면서 '듀얼' 렌즈를 적용한 아이폰에 관련 소문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갤럭시S7 등 경쟁사의 스마트폰이 점차 더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뽐내는 가운데 애플이 이에 대한 대안으로 어떤 선택을 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LinX 테크놀로지 기술 적용 샘플
참고로, 종전에도 소개드린 것처럼 LinX 테크놀로지의 이런 기술이 적용되면 저조도 환경에서 더 뛰어난 품질의 사진을 담아낼 수 있을 것은 물론 전반적인 이미지 퀄리티가 전작에 비해 향상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