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어S2 비롯해 다양한 iOS용 앱 준비 중

삼성전자가 지난 2015년 선보인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S2’ 는 그 외형 디자인 뿐만 아니라 종전과 달리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점에서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기존에는 잘 알려진 것처럼 갤럭시 시리즈에만 연동이 가능했고, 타사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는 물론 아이폰에서는 그 사용에 제약이 컸던 것이 사실인데요. 기어S2는 이런 흐름에서 벗어나 일정 수준 이상의 조건만 갖춰지면 원활한 연동과 활용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대감을 품게 한 소식이 또 하나 있었으니, 삼성 기어S2가 iOS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폰과 연동을 준비하고 있다는게 바로 그것입니다. 지난 CES 2016에서 공식적으로 이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기도 했는데요.

이런 와중에 삼성전자 관련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샘모바일은 기어S2 활용을 위한 iOS용 앱 뿐만 아니라 그들이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앱을 아이폰에서 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믿을만한 내부 소스를 통해 관련된 정보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iOS용 기어 핏 매니저, S헬스, 스마트 카메라 등이 대표적으로 언급되고 있네요.

According to the information that we’ve received, Samsung is working on Gear Fit Manager for iOS. … Samsung will also release the S Health app for iPhone. S Health app can be used to log daily activity, workouts, food intake, and sleep.

커뮤니티 등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삼성전자에 기대할 수 없었던 행보에 꽤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금치못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지금 나아가는 방향에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과연 그 시기와 완성도 그리고 어느 정도 수준까지 삼성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그대로를 활용하게끔 할지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Source SamMobile


 관련글(Related Posts) :

 • 삼성, 기어S2 연내 iOS 지원한다고 밝혀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