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7 시리즈 4가지 모델로 출시할 듯
삼성, 갤럭시S7 시리즈 4가지 모델로 출시할 듯
벌써 한해의 끝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내년이 머지 않았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매년 첫번째 분기가 시작되면 안드로이드 진영 그 가운데 대표적으로 삼성전자는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을 선보이며 발빠른 행보를 보입니다. 다들 아시는 갤럭시S 시리즈가 바로 그것이죠. 다가오는 2016년이면 일곱번째 시리즈가 출시되는데요.
↑갤럭시S7 플러스 3D 랜더링
벌써부터 꽤 잦은 빈도로 갤럭시S7 시리즈에 대한 소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전해진건 크게 2가지 소식인데요. 하나는 기존 라인업과 달리 이번에는 '갤럭시S7, 갤럭시S7 플러스,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엣지 플러스' 총 4개의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수 많은 소문을 전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evleaks 에 의해 확산된 내용으로 관련해서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아래 트윗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저 간단하게 언급만 된 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Well isn't this interesting... pic.twitter.com/imbSzQslcH
— Evan Blass (@evleaks) 2015년 12월 11일
사실 갤럭시S6 당시를 떠올려보면 어느 정도는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이긴 합니다. 다만 한번에 4개의 모델을 출시한다는건 이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제 살 갉아먹기가 될 확률도 높기에 위험부담이 큰 전략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과연 삼성전자가 정말 이 수를 들고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또 한가지 전해진 내용은 중국 웨이보를 통해 알려진 것으로 갤럭시S7 의 하우징 모습이 담긴 사진이 유출된 소식입니다.
앞서 말한 정보와 마찬가지로 이 또한 구체적인 무언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7 시리즈의 디자인이 전작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이라는 종전의 몇몇 소문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이목을 끕니다. 물론 이 하우징이 진짜라는 가정하에 말이죠.
한편, 삼성 갤럭시S7 그리고 갤럭시S7 엣지 시리즈는 과거보다 좀 더 빠른 시점에 공개되고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이에 지금까지는 주로 MWC 를 기점으로 언팩 행사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1월 진행되는 CES 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예상도 꽤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