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일부 충전 후 먹통 문제, 해결책은?
아이패드 프로 일부 충전 후 먹통 문제, 해결책은?
아직까지 국내에는 아이패드 프로 출시일과 관련해 별다른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지만 이 제품에 대한 각종 정보는 발빠르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많다는 방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또 한가지 꼭 알아두셔야 할만한 소식이 각종 외신을 통해 전해지고 있네요.
애플 지원 커뮤니티와 맥루머스 토론 포럼, 레딧(Reddit) 등을 통해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일부 모델에서 긴 시간 충전을 하는 경우 먹통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문자 그대로 반응이 전혀 없고 제대로 기기를 쓸 수 없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앞서 말한 포럼 등을 살펴보면 의외로(?) 이 문제를 겪었다고 말하는 이들이 꽤 많은 모습입니다. 애플 전문 블로그인 맥루머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에서 같은 문제를 경험했다고 하네요.
The issue has affected both 32GB and 128GB iPad Pros on iOS 9.1, including Wi-Fi and LTE models. It remains unclear if the problem is rooted in hardware or software, but some users speculate that restoring from an iCloud backup during setup may be contributing to the freezing issues. MacRumors
위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이 현상은 iOS 9.1 환경의 32GB / 128GB 용량의 와이파이 및 셀룰러 모델 모두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들은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과 복원 과정이 원인일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하드웨어에 의한 것인지 그 정확한 원인은 전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이 현상에 직면했을 때 이용자가 행할 수 있는 대처 방안은 하드리셋 뿐 입니다. 홈버튼과 전원/슬립 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 때까지 동시에 꾹 누르고 있으면 되는데요. 이는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 이용자라면 익숙한 조작법이 아닐까 싶네요. 국내 출시전까지 관련해서 그 어떤 대안이 나온다면 그를 따르면 될테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위 버튼 조합을 꼭 기억하고 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ource MacRumors
관련글(Related Posts) :
• 애플 아이패드 프로 USB 3.0 속도지원, 하지만...
• 아이패드 프로 1차 출시국 발표, 한국은 제외
• 애플 펜슬 배터리, 15초 충전하면 30분 이용 가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