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로즈골드 색상 없을 것, 중국발 소식
아이폰6s 로즈골드 색상 없을 것, 중국발 소식
↑아이폰6s 로즈골드 or 핑크 (사진:GSM아레나)
최근 유럽의 일부 이동통신사를 통해 아이폰6s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9월 9일 발표되고 약 1주일 뒤인 9월 18일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 하는데요. 중국 웨이보에 지금까지와는 다소 다른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차이나 텔레콤 관계자가 밝힌(?) 아이폰6s 스펙과 특징에 대한 소개가 중국 웨이보에서 전해졌는데요. 현재 그 원문은 삭제된 듯 하지만 관련 내용은 여전히 외신에서 다뤄지고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려 합니다.
우선, 아이폰6s 출시일에 대해서는 다소 애매한 주장을 내놓았는데요. 다른 국가는 논외로 하고 적어도 중국에서는 9월 18일에서 25일 사이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외관 및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6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스펙은 A9 프로세서, 2GB 램, 포스터치, 향상된 카메라를 제공하며 더 나은 퍼포먼스를 자랑할 것이라 말하고 있네요. 사실 이와 같은 내용들은 이미 이전부터 이어지던 것들이라 크게 새롭다 할만한 것이 아닌데요.
... the iPhone 6s will not look very different from the iPhone 6. He went on saying that, despite all the recent rumors hinting at a pink variant, he did not hear anything regarding this iPhone 6s flavor. G for Games
그렇다면 앞서 말한 다소 다른 이야기란? 그건 기기의 색상에 대한 것입니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그리고 여럿 관련된 내용이 소개되고 이미지들이 유출된 바 있지만 차이나 텔레콤 관계자는 아이폰6s 모델에 로즈골드 혹은 핑크 색상이 존재한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 웨이보에서 관련 내용을 전했던 원문은 삭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여러가지를 유추해볼 수 있는데요.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 오는 9월 있을 애플의 키노트에 귀추가 주목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