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출시일 유출, 사전예약은 9월11일
아이폰6s 출시일 유출, 사전예약은 9월11일
↑아이폰6s 로즈골드 추정
무더웠던 8월이 드디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숱한 신제품과 새로운 IT 소식들이 쏟아지는 9월이 다가온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9월이 되면 가장 대표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2가지 있습니다. 바로 애플 아이폰 시리즈의 발표와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IFA 죠.
애플 아이폰6s의 스펙을 가늠할 수 있는 루머는 지금까지 상당히 많았습니다. 사실 그대로 나온다고 하면 모르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말이죠. 이런 이유 때문일까요. 이제는 아이폰6s 출시일에 대한 정보까지 하나둘씩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독일과 프랑스 등지의 이통사를 통해 아이폰6s 출시일과 사전예약일 관련 정보가 새어 나왔다고 하는데요. 폰아레나는 프랑스발 소식을 기반으로 오는 9월 18일 애플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가 출시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그보다 1주일 앞선 9월 11일 진행한다고 하네요.
... pre-orders for the new iPhone will be up on the 11th of September. The source also claims that actual shipments will begin just a week after that – on the 18th. PhoneArena
참고로, 이는 독일 마체코프가 전한 독일 이통사 소식통을 인용한 정보와 같습니다.
한편, 아이폰6s는 퍼포먼스가 향상된 A9 프로세서, 1200만 화소 카메라, 포스터치, 2GB 램 등을 스펙으로 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아이폰 1차 출시국에는 항상 독일과 프랑스가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이 소식이 정확한 것이라 한다면 평소 접할 수 있었던 그 외 나머지 1차 출시국(미국, 호주, 일본, 중국 등)도 같은 날 아이폰6s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