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 발표, 작년과 같은 9월 9일 공개할 듯
애플 아이폰6s 발표, 작년과 같은 9월 9일 공개할 듯
애플 소식에 정통한 버즈피드(Buzzfeed)는 최근 꽤 흥미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언제부턴가 매년 후반기 출시가 기대되는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제품의 발표일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 것인데요. 어떤 기기인지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바로 짐작하셨겠죠? 바로 애플의 '아이폰6s' 입니다.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애플이 작년과 같은 9월 9일(한국 시간, 9월 10일) 아이폰6s 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가질 것이라 합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이 행사는 아이폰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끊이지 않고 소문으로 전해지는 포스터치, 더 빠르면서 전력 효율이 좋아진 A9 프로세서, 1200만 화소의 향상된 카메라 등에 포커스가 맞추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즈피드의 소스에 의하면 이 날 새로운 아이패드(iPad)가 공개될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단, 많은 이들이 관심갖고 있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그 모습을 드러내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하는군요.
애플이 신제품을 공개할 때 자주 구사하는 '하나 더(one more thing)' 전략 제품은 '애플TV' 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래전부터 새로운 애플TV 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은 많았는데 과연 이번에는 정말 이 제품이 모습을 드러낼지 궁금해지는군요. 참고로, 애플TV 4세대는 A8 프로세서, 저장공간 확장, 향상된 시리(Siri) 보이스 컨트롤 등을 포함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터치패드 입력을 통한 새로운 조작도 가능해 질 것이라 합니다.
애플은 현재 아이폰6s 발표 및 출시예정일 등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과연 버즈피드가 전한 이 일정이 그대로 들어맞을지 지켜보는 것도 나름대로의 재미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