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치 어베인(Urbane), 고급스러운 클래식함 눈길

지난 IFA 2014 에서 LG전자는 완벽한 원형 디자인의 스마트워치 G워치R 을 공개해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동 카테고리의 제품군과는 확연히 차이나는 차별화된 외관을 보여줌으로써 IFA 현장에서도 가히 독보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곤 했는데요.

오는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 에서도 LG전자의 이와 같은 행보가 계속 될 전망압니다.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또 다른 멋으로 무장한 'LG 워치 어베인(Urbane)' 이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공개된다 하거든요.

참고로, 어베인은 세련된, 품위있는 이라는 뜻으로 프리미엄 디자인이 적용된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라인업이라 합니다.

이미지로 보여지는 외관을 보고 있으면, 기존에 스마트워치들을 보면서 '정말 시계 같은 외형의 기기를 손목에 차고 싶다' 했던 분들의 욕구를 제대로 채워줄 것 같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스크채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골드와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하는군요.

또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의 시계줄을 채택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그리고 이전 G워치R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시계줄을 그대로 교체해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LG 워치 어베인 같은 경우는 기본 제공되는 스트랩도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골드 메탈 바디에는 브라운 스트랩이, 실버 메탈바디에는 블랙 스트랩이 기본 적용되는데 스트치 마감 등으로 더욱 세련된 미를 강조하고 있다 합니다. 소재는 천연 가죽이고요.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는 대목은 'LG 워치 어베인' 의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웨어' 라는 점인데요. 최신 버전OS 를 탑재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아쉬운 대목이 많고 국내에서 활용하기에 제약이 많은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담고 있다는 점은 분명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내심 관련 소식 및 루머를 처음 접했을 때는 CES 2015 당시 화제가 되었던 웹OS 가 탑재된 스마트워치가 이 녀석이 아닐까 기대하기도 했었는데요.



2016년초에 만나볼 수 있다 하던 웹(Web) OS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이렇게 빨리 접하는건 역시 무리였나 보네요 ^^

'LG 워치 어베인' 의 스펙과 새롭게 포함된 기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 녀석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연속 심박 측정'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가 기능을 실행한 채 운동을 하면 자동으로 계속해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합니다. 이는 나름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아래는 LG 워치 어베인의 스펙이니다. 참고하세요.

➥ LG 워치 어베인(Urbane) 제품 사양

ㆍ칩셋 :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ㆍ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웨어
ㆍ디스플레이 : 1.3인치 플라스틱OLED(320*320, 245ppi)
ㆍ메모리 : 512MB LPDDR2 / 4GB eMMC
ㆍ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ㆍ방수 및 방진 : IP67 인증
ㆍ배터리 : 410mAh
ㆍ색상 : 골드, 실버

G워치R 에 비해 크기, 두께 등이 더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과연 실제로 접했을 때 이 기기의 느낌이 어떨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차후 기회가 되면 관련해서 자세한 후기 및 리뷰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