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아이패드 램용량 2배 늘려
애플 차세대 아이폰, 아이패드 램용량 2배 늘려
아이폰6 분해 이미지 / ifixit
현재 애플의 가장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경우 출시와 함께 아쉬운 목소리를 들어야 했던 것이 바로 램(RAM) 용량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1GB 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iOS 디바이스의 램 관련 논란은 꽤 많았습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이 정도면 충분하다 vs 최적화로 버틸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등처럼 말이죠.
최적화가 좋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수긍을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제는 그리고 앞으로는 분명 그 용량이 늘어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비단 저 혼자만 느끼는 바가 아닐 겁니다.
그런데, 최근 국내는 물론 외신에서도 차세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대한 반가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네요. 타이완 웹사이트 EMSOne 를 인용한 애플 툴박스, 테크노버팔로 등에 의하면 아이폰6S(혹은 아이폰7),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3 의 램 용량이 각각 지금의 2배를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아이폰6S 는 2GB 램을, 아이패드 에어3 는 4GB 를 탑재하게 되는데요.
iOS is more optimised for the hardware that it runs on than Android (which runs on a multiplicity of devices), and therefore doesn’t need as much memory. Unfortunately, there have been lots of complaints on Internet forums in which people have complained in particular about tabs in Safari reloading, especially when there are lots of them open at once.
[AppleToolbox]
이를 통해 멀티태스킹, 사파리(Safari)를 이용한 웹서핑 등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속도 측면에서 향상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램 부족 현상으로 인한 크래싱 등 관련 이슈가 각종 포럼에서 불거진 바 있다보니 이 소식은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 유저에게는 더더욱 반갑게 다가올 듯 싶네요.
반면, 국내에서도 차세대 아이폰7 와 아이패드 에어3 등에 탑재되는 D램 용량이 두 배 늘어날 것이라는 기사가 게재된 바 있습니다.
EMSOne 가 어떤 소스를 통해 이런 내용을 소개했는지는 알려지고 있지 않아 현 시점에서는 어디까지나 루머일 뿐인데요. 아이패드 에어2 를 봤을 때 정황상 아이폰6S(혹은 아이폰7)가 2GB 램을 탑재할 가능성은 분명 높아 보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AppleToolbox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 유저 91%, 저장공간 부족 문제 경험해
- 애플 4인치 아이폰, 2015년에 출시할 듯
- 아이폰7 카메라 성능, DSLR급 퀄리티 가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