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용 동영상 플레이어 무비스트 업데이트, 요세미티 지원
무비스트 1.3.8 업데이트, OS X 요세미티 지원
맥(Mac)용 추천 동영상 플레이어인 무비스트(Movist)가 OS X 10.10 요세미티(Yosemite)를 지원하는 1.3.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요세미티 환경에서 영상이 섞이거나 자막이 잘리는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최신버전에서는 관련된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체화면 버그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수정이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정확하게 어떤 내용들이 수정되었는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1.3.8 수정 사항
- OS X 10.10에서 영상이 섞이는 문제 수정
- OS X 10.10에서 자막이 잘리는 문제 수정 (마지막 글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포함)
- OS X 10.10에서 시스템 음량이 잘못 인식되고 오동작하는 문제 수정
- OS X 10.10에서 타이틀바의 확대/축소 버튼이 전체 화면 전환으로 동작하도록 수정 (기존의 전체 화면 버튼은 제거)
반면, 무비스트 블로그에서는 1.3.8 버전 릴리스 소식과 함께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2.0 버전에 대한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요세미티의 정식 출시에 맞춰 무비스트 2.0 정식 버전을 릴리스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그 전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
덧붙여, 무비스트(Movist)가 OS X 요세미티에서 어떤 기능을 지원했으면 좋겠다 하는 의견이 있는 분들은 버그 리포트 및 공식블로그 댓글을 이용해 요청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맥 OS X10.10 요세미티 자체가 현재 베타 버전인만큼 모든 앱이 완벽하게 구동되길 원하는건 과한 욕심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워낙 필수 앱이라 그런지 무비스트에는 바람하는 부분이 많아지게 되네요. 거듭 발전된 그리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