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아이맥(iMac) 다음주 출시, 레티나 디스플레이 미적용

맥미니를 비롯해 맥(Mac)을 이용하는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라인업 중 하나죠. 차세대 아이맥(iMac)이 다음주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루머에 지나지 않지만 올초 새로운 맥북에가 런칭될 것이라 예측했던 소스에서 관련 정보가 전해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BGR, MacRumors 등 관련 소식을 전하는 매체에 의하면 차세대 아이맥은 '레티나 디스플레이' 를 탑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맥북 에어와 함께 레티나 디스플레이 적용을 염원하는 고객들이 많은 제품군인데 제법 안타까운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the new iMac models won’t feature Retina displays. Instead, the new iMacs said to be coming next week will receive a processor bump and possibly new Thunderbolt 2 ports.
[BGR]

그렇다면 전작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를 갖게 될까요?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디자인 등을 동일하지만 이전보다 프로세서 클럭 속도가 100MHz 향상된다 합니다. 또한, 썬더볼트2 를 지원한다고 하는군요.

현재 판매 중에 있는 아이맥(iMac) 사양

얼마전에는 OS X 요세미티(Yosemite)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아이맥을 암시하는 코드가 발견되었다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는데요.

OS X Yosemite developer preview has also indicated that Apple is gearing up to launch Retina Display-equipped iMacs in the near future. It is possible that Apple may then initially move to split the iMac lineup, selling the Retina models at higher price points alongside cheaper non-Retina models.
[MacRumors]

일부에서는 이를 두고 고가의 레티나 모델과 저가의 비레티나 모델로 아이맥 라인업이 분리될 가능성도 언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레티나 아이맥이 언제 출시될지 아이맥 라인업과 관련해 앞으로의 행방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