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늘어나는 아이콘들 ㅜㅠ

 정말 오랜만에 윈도우(OS)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 듯 합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니 간만에 윈도우7 사용자들에게 정말 유용하다 싶은 툴을 발견해서 여러분들께도 정보를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윈도우7 을 메인 OS 로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윈도우7 은 작업표시줄(Taskbar)에 프로그램 아이콘을 고정시켜 두고 단축키 등으로 실행 및 접근성을 높힐 수 있는데요.
 그런데, 오랜 기간 사용하시다보면 작업표시줄에 다양한 아이콘들이 고정되어 있으면서 상당히 지저분하게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살펴보다보면 유사한 성격의 프로그램(예:웹브라우져, 워드 관련, 이미지 편집 관련 등등)도 다수 인지라 막상 정리를 하려고해도 평소 애용하는 프로그램들인지라 추려내기가 막막하기도 한데요.


 이런 경우, 위 이미지처럼 아이폰의 폴더 기능처럼 작업표시줄의 아이콘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Bins" 라는 툴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사한 성격의 프로그램들은 묶어서 사용하면 작업표시줄 활용도 더 많이 할 수 있고 지저분하게 보이는 것도 정리할 수 있어 좋을 듯 하네요.

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정리하기!

> Bins : http://www.oneupindustries.com/bins/default.aspx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하기만 하면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설치를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관련해서 조작 방법 말풍선이 나타나는데요. 영어이긴 하지만 직관적인지라 간단합니다.


▼ 그룹으로 지정하고 싶은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이폰에서 폴더 생성하듯이 드래그하여 다른 아이콘과 겹쳐줍니다. 그럼 겹쳐진 아이콘 위로 말풍선 같이 창이 나타나는데요.



▼ 그대로 드래그하여 말풍선으로 아이콘으로 옮겨넣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아이폰 등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 아래는 제가 애용하는 웹브라우저 3가지를 그룹으로 묶어 본 모습입니다.



 그룹으로 지정한 후 해당 그룹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가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콘들이 나열되는데요.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이런 식으로 클릭해 주시면 되겠죠?


 그런데, 처음에도 살짝 언급했듯이 윈도우7 작업표시줄은 단축키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예를 들어 '윈도우키+1' 을 누르면 첫번째 위치에 있는 아이콘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그럼 위처럼 그룹이 지정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그룹으로 지정할 때 기준이 된 아이콘이 대표로 설정되더군요. 위 캡쳐에서 생각해 본다면 구글 크롬이 대표 아이콘이 됩니다. 이 역시도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본문의 경우를 예로 들어 만약 파이어폭스를 그룹에서 대표 아이콘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그룹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간 뒤 말풍선에 보이는 파이어폭스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Make primary icon of Bin] 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해당 아이콘이 대표로 설정됩니다.

 그 외에 그룹을 해제하고 싶다면 아이콘을 다시 드래그하여 작업표시줄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조작 방법은 이렇듯 간단하니 원하는 그룹을 사용자가 설정하여 활용하시면 접근성 등 다방면으로 좀 더 원할하고 빠른 컴퓨팅이 가능할 듯 하네요. 윈도우7 을 사용하셔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사랑퐁퐁 2011.05.30 09:05 신고

    이렇게 편한기능이 있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그리구 소중한 정보 잘쓸게요.

  2. BlogIcon hwangdo 2011.05.30 12:4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제꺼는 실행시키면 그 아이콘이 실행시킨 작업 목록으로 변해서 아이콘이 안보이네요?? 제것만 그런것인가요??^^;;

  3. BlogIcon a87Blook 2011.05.30 13:02 신고

    안그래도 노트북 작업 표시줄 창이 부족하다고 느끼던 참이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6^

  4. BlogIcon 묘한오빠 2011.05.30 13:37 신고

    이거 설치해 보니 정말 편하고 좋네요.
    작업표시줄이 확~ 정리가 되버렸네요 ^^

  5. BlogIcon 백마탄 초인™ 2011.05.30 16:15 신고

    어디서 마이 보던 유틸이다 했더니만,,, 하하
    랙백, 프리킥 올립니다~~ ^ ^

  6. BlogIcon 다이아킴 2011.05.30 19:20 신고

    저는 아직 윈도우 엑 수피를 쓰는지라....참고만 해야 겠군요...^^
    컴 업글하면 얼른 깔아서 해봐야 겠네요...저도 요런거 좋아해서...ㅎㅎ

  7. ㅁㅁ 2011.05.30 20:51 신고

    링크 타고 왔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 안녕하세요 2011.05.31 14:23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다면 스샷에서 처럼 작업표시줄에 폴더처럼 표시가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

  9. BlogIcon 한솔골프 2011.05.31 22:32 신고

    이구....너무 어려워서 못하겠네요..ㅠㅠ
    근데 스킨 정말 이쁘네요....

  10. 주접나부랭이 2011.06.03 13:07 신고

    아 너무좋아요 클리앙에서 보고왔어요 2003년도에 학교선배같은 컴퓨터 동아리선배가 클리앙을 알려주었어요 행운이었죠
    근데 집 컴퓨터가 윈도우 보안이 너무 강한거 같아요 영화다운받는 B사것도 영화 거꾸로 나오고 우선 사진파일이 안열려요 ㅠㅠ 님 전 이좋은 봄날에 7월까지 집에만 있어야합니다 님은 맘껏 돌아다니셨음..

  11. kay 2011.06.12 18:17 신고

    감사합니다 유용하네요 정말^^
    근데 제껀 님꺼처럼 아이콘이 크지않은데
    아이콘 사이즈도 바꿀수있나요?
    3개를 겹치니깐 2개만 작게보이고 한개는
    안보이네요..방법좀알려주세요~(__)
    P.S 그리고 혹시;;다른프로그램중에 작업줄이
    어느날부터 자꾸 보이면서 프로그램돌리는데 방해가돼는데 혹여나 아시는지...

  12. 이런이런 2011.08.17 07:43 신고

    우와~!! 대박입니다~ 이런게 필요했거든요~ 잘 쓰겠습니다.^^

  13. eu 2012.08.30 12:49 신고

    유료툴인가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