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 구입하면서 당황했던 사연
모바일 & 태블릿PC 앱
2010. 10. 31. 07:30
아이폰 어플 구입, 결제 금액이 이상하다?
사실 이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아이폰, 아이팟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 겁니다. 저도 그럴거라고 생각해서 지금까지 아이폰 관련 내용을 다루면서도 생략했던 내용인데... 며칠전 트위터에 어떤 분께서 DM 을 보내셨는데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아이튠즈 미국 계정을 이용하는데 남은 금액은 3$ 남짓하게 표시되지만 2.99$ 어플을 구매하려 하니 금액이 부족하다는 문구가 표시된다. 당황스러운 이 문제의 원인 및 해결책은 뭔가?' 라는 내용이 질문의 주요 골자였습니다. 아마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이 경우에 무엇이 문제인지 아셨을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바로 Tax(세금) 가 부가되고 있었던거죠!
아이튠즈 또는 아이폰에서 미국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무료 앱만 설치해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말이죠. 혹은 저처럼 기프트카드 등의 리딤코드 등을 제공받아 이용하는 경우에도 필요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미국 계정 생성시 입력하는 주소가 이 문제의 포인트인데요. 미국인이 아닌지라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특정 지역에서는 어플 구입시 Tax 가 부가되게 됩니다. 우리나라 국민 입장에서는 상당히 생소한 부분이다 보니 이에 많이들 당하시는(?) 것 같더군요.
아이폰 어플 구입, Tax 부담하지 않으려면
관련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등에도 많이 알려진 것처럼... Tax 부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미국 계정에 등록된 주소지(Billing Address)를 수정하면 됩니다. 여러 주소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곳이 애플 본사와 알래스카 지역인데요.요즘 모 포럼 등에서 보니 애플 본사로 등록된 아이튠즈 계정이 블락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알래스카 등 타 지역으로 등록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 방법은...
▼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한 후 상단의 [Store] 메뉴에서 [내 계정 보기] 를 선택합니다.
▼ 구입했던 어플 내역 등 계정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되는데요. [Edit Payment Information] 버튼을 누르면 주소지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 알래스카 등 주소를 변경한 후 어플을 구입하면 Tax 없이 앱 자체 금액만 결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트위터 DM 으로 질문하신 분께는 특정 주소지까지 예로 들어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본문에서는 혹시 모를 피해를 대비해 생략하니 양해해 주세요 ^^ 포털 등에서 검색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어떤 곳을 이용하면 될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정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트위터 DM 등으로 질문하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주소지를 입력할 때 구글맵에 표시되지 않는 등 없는 주소인 경우에도 계정이 블락 당한다고 하니 주의하시면 되겠네요.
이런 내용은 다들 아시겠지하고 넘어갔던 내용인데... 질문했던 분께서 해결하시고는 자신과 같은 당황스런 경험을 하는 분이 조금이라도 줄도록 포스팅을 해달라고 하셔서 이렇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