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도 나만의 벨소리 설정이 가능하다

 주변 지인들을 보아하니 직접 벨소리를 만들어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아이폰에 포함된 것들 중 '기타 연주' 를 가장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저 같은 경우도 사용해 보니 제법 마음에 드는 벨소리임에는 분명했지만 여기저기서 이 벨소리가 들리니 매번 착각하고 해서 어느 순간엔 짜증이 나더군요 ^^;;
 그래서 벨소리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 등에서 질문하는 분들도 계시고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그 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얼마전에 잠시 무료로 풀렸던 FoneTones Ringtone Maker 를 주로 이용하는데, 지금은 유료로 다시 바뀌듯 하여 웹서비스 중에 아이폰 벨소리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이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간단하게 나만의 벨소리 제작 / 설정하기

> Audiko 바로가기 : http://audiko.net/

▼ 위 서비스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Upload Track] 버튼을 클릭하여 벨소리로 제작하고 싶은 음악을 선택합니다.


▼ 업로드가 완료되어 해당 음악 파일의 트랙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원하는 부분에 박스를 위치시켜 최대 30초 가량의 벨소리를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제가 언급했던 어플 등을 통해서는 40초까지 가능한데요. 아이폰 벨소리는 일반적으로 30초~40초 사이여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물론 1분 이상으로 제작하여 설정하는 법도 있긴 한데... 그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해 보시면 쉽게 접하실 수 있을테니 생략할게요.

▼ 위 과정에서 [Create Ringtone!] 버튼을 눌러 벨소리를 제작하고 나면 자신의 PC 로 해당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제작 완료된 파일을 내려 받아서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으로 전송해 주면 되는데요. 그 방법은 이전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옮겨 넣을때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장비 항목에 있는 아이폰 [벨소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는 제작한 벨소리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넣으면 바로 아이폰에 전송됩니다.


▼ 아이폰내에서 벨소리를 지정하는 방법은 아래 과정을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듯 하네요.


 어렵지 않죠? 위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벨소리 제작 및 설정이 가능하긴 한데 갓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나 관련해서 초보자분들에게는 Audiko 사이트가 가장 쉬울 듯 하더군요. 게다가 위 사이트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메인 화면 하단에 보면 다른 분이 제작하신 벨소리가 저장되어 있는데 이를 바로 내려 받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내에 포함되어 있는 표준 벨소리가 식상하거나 나만의 벨소리를 지정하여 아이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간단하게 제작해서 설정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