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Essentials 2011 릴리스

 요즘 메신저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어떤 것을 사용하시냐고 묻는다면 대부분 '네이트온(NateON)' 을 꼽으실 겁니다. 예전에도 한번 살짝 언급한 적 있지만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왠만한 분들은 거의 MSN 메신저를 이용하셨었는데요. 아무래도 싸이월드 미니홈피와의 연동이라던지 무료 문자 서비스 기능 때문에 대부분 옮겨타셨을 겁니다.
 그래서 사실 요즘 MSN 을 이용하는 분들은 거의 드물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해외의 지인들 또는 특정 몇몇 분들과의 연락 때문에 MSN 을 종종 이용하는 편인데요. 로그인해보면 예전에는 바글바글하던 초록색 온라인 표시들이 이제는 거의 찾아볼 수가 없네요 ^^;; 이런 와중에 Windows Live Essentials 2011 정식 버전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베타 버전의 리뷰를 접해보신 분들은 얼추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아실텐데... 가장 특징적인 것은 페이스북 등 SNS 와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변화해서 자칫 오랜만에 사용하는 분들은 이용하는데 많이 헤매실 듯 하더군요. 정식 버전과 관련해서 리뷰는 차차 정리하기로 하겠습니다.

MSN 2011 설치, 영어로만 표시가 된다면?

 그런데, 베타 버전을 사용하던 분이나 이번에 릴리스 된 정식 버전을 새로 설치한 분들을 보면 표시되는 언어가 영어라서 한국어로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몰라 헤매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참고로 설치 파일을 한국어 버전으로 받으셨다면 이런 경우가 없겠지만 내려받을 때 언어 변경 없이 그대로 받으시면 기본적으로 영어로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리뷰라기 보다는 이 부분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루는 내용은 그러하지만 MSN 2011 을 캡쳐한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우선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아래는 MSN 2011 을 실행했는데 영어로만 표시되는 장면을 담아보았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많이 변했죠? ^^


 덧붙이자면, 우측 상단 아이콘(Inbox 우측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예전 MSN 모습과 흡사하게 변합니다. 각설하고 표시되는 언어를 한글로 바꿔 보겠습니다.

▼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 등으로 설정하여 보면 [Windows Live 언어 설정] 이라는 메뉴가 있을 겁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원하는 언어(한국어)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언어를 적용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위 과정을 거친 후 MSN 2011 을 재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로 모든 메뉴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를 보시면 페이스북,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되는건 확인할 수 있죠? SNS 유저 및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시점에 이런 연동 기능이 MSN 사용자를 얼마나 다시 끌어모을지 궁금해 지네요. 아직 저도 세부적으로는 활용해 보질 않아서 제대로 리뷰를 하진 못하지만 기회가 되면 곧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제가 작성하기 전에 무적전설님이나 아크몬드님과 같은 MS MVP 분들이 먼저 다루시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
 Windows Live Essentials 2011 을 설치했는데 영어 등의 언어로 표시가 된다면, 위 방법으로 한국어로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