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면 서비스팩1(SP1) 이 공개된다는 소식과 함께 윈도우7 으로 운영체제를 갈아타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며칠 전에 댓글로 어떤 문제점에 대해서 언급하시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그 문제점은 이렇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다른 이름 등으로 파일을 저장하려고 할 때 ▼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로 목록 상자가 열리고, 거기서 원하는 확장자 혹은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죠?
 그런데 특정 프로그램에서 이 목록 상자를 열려고 하면 열림과 동시에 바로 닫혀버려서 제대로 기능을 활용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는 듯 합니다.


 질문 주신분께서 특정 프로그램을 알려주셨다면 테스트라도 해보았을텐데,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서는 이런 문제를 겪어본 적이 없어서 재현을 해보진 못했네요. 여하튼 관련해서 언젠가 스누피님이 해결 방법을 소개하신적 있었는데요. 질문하신 분께는 미처 그 방법을 기억 못하고 제가 임의로 알려드렸는데 해결을 보셨다길래 그 방법과 더불어 스누피님이 소개한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성능 옵션 - 시각효과 설정하기

 이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누피님이 소개하셨던 내용과 동일함을 밝힙니다.

▼ 시스템 정보창(윈도우키 + Pause)을 열어서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클릭 - 시스템 속성창이 표시되면 고급탭으로 이동 후 성능 항목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능 옵션창의 '시각효과' 탭에서 [미끄러지듯 열리는 콤보 상자]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하시면 관련 문제가 해결됩니다.



2. 필요 없는 애니매이션 모두 끄기

 애니매이션 효과와 관련해서 문제가 있다는 기억이 떠올라 이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 사실 이 내용은 예전에 운영체제의 반응 속도 등 시스템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최적화 방법으로 다룬 적이 있습니다.

▼ 시작 메뉴의 검색창에 '디스플레이' 를 입력하면 [시각적 디스플레이 최적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선택해서 실행하세요.



▼ 관련창이 표시되면 스크롤을 거의 끝까지 내려보세요. [필요 없는 애니매이션 모두 끄기] 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체크 후 적용합니다.



 이 설정을 적용하면 메뉴 이름 그대로 필요 없는 애니매이션 효과가 꺼지면서 창이 뜨는 반응 속도 등이 빨라집니다. 간혹 포럼이나 카페 등에서 보면 이런 식으로 다 끌거면 뭐하러 윈도우7 으로 갈아타냐며 한마디씩 하는 의견들이 있던데... 개인적으로 상위 운영체제로 갈아타고 사용하는 것이 단지 이런 애니매이션 효과를 누리려는 건 아니지 않나 싶네요. 여튼 개인의 취향이니까 왈가왈부할 수 없는 부분일 겁니다.

 윈도우7 을 사용하시는데 특정 프로그램에서 파일 형식을 선택하는 문제가 발견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해결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