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에서는 접근성,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작업표시줄(슈퍼바)에 프로그램 등을 고정할 수가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게다가 이렇게 슈퍼바에 고정한 아이콘은 단축키로도 실행할 수가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이 슈퍼바에 고정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자주 찾는 웹사이트에도 원클릭 혹은 단축키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익스플로러 등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 목록을 열어 선택하는 과정을 단 한번의 과정으로 줄여서 가능하다는 점이 이 방법의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는 제 블로그에 접속할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하루에 블로그를 관리하고자 방문하는 횟수가 많다보니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게 주소를 입력하여 슈퍼바에 고정,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슈퍼바에 고정하여 원클릭 또는 단축키로... 단번에 접속하는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자주 찾는 웹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먼저, 위 방법을 위한 첫번째 과정으로 원하는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 바로 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하는데... OS 가 설치된 파티션의 프로그램 폴더에 보면 익스플로러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가 아니라 크롬 혹은 파폭이더라도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예>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http://liverex.tistory.com



▼ 위 과정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바로 가기 이름을 지정하는데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세요.



바로가기 생성 사이트 아이콘 변경 / 슈퍼바 고정

 위처럼 바로가기를 만들고 나면 지정한 웹브라우저의 아이콘으로 표시가 될 겁니다. 본문에서의 예시처럼 했다면 익스플로러 아이콘일테구요. 그런데 이렇게 똑같은 아이콘 모양이라면 슈퍼바에 고정해도 구분하는데 성가시겠죠?

▼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창을 열은 후 바로가기탭의 [아이콘 변경] 을 이용하여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해줍니다.



▼ 원하는 아이콘 모양을 적용하셨다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 후 끌어서 작업표시줄(슈퍼바)에 고정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누르면 단번에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로 접속하게 됩니다 ^^ 참고로 시작 메뉴 버튼에서 우측 순서대로 "윈도우키 + 숫자" 를 누르시면 단축키로 실행됩니다.

티스토리 자동 로그인 URL 만들기

 혼자 사용하는 PC 라면 이런식으로 활용하면 매번 로그인하는 귀찮음에서 벗어나 편리하게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을 겁니다.

예> http://liverex.tistory.com/login?loginid=이메일&password=비밀번호

 예시의 URL 을 참고하여 자신의 블로그 주소,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를 대입하면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