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공기청정? 그 이상의 쓰임새가 매력!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단순 공기청정? 그 이상의 쓰임새가 매력!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더 이상 우리네 삶에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어떤 의미에서는 재앙 수준의 존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미세먼지', 그런데 요즘 시국에는 단순히 그것만 생각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코로나19가 기승이다 보니 더더욱 말이죠. 그만큼 공기질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는 시즌.
그런데, 대체로 미세먼지 등이 기승인 시즌은 기온도 그다지 높지 않고 찬 기운이 꽤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실 겁니다.
지난 글에서 인테리어 측면까지 남다르다고 소개한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은 이런 부분까지 고려한 것일까요? 제품에 녹아있는 기능이 꽤 흥미롭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체감되는 유용함도 크고요. 어떤 부분이 그런지 소개드릴게요.
에어로타워는 기존에 찾아볼 수 있었던 공기청정기와는 좀 다릅니다. 왜냐하면, 제품 자체의 카테고리부터 공기청정팬으로 분류하고 있거든요. 디자인 / 외형부터 벌써 전에 보던 것과 확연히 다르죠?
기본적으로 원통형 타입이지만 아래에서 위로 갈 수록 좁아지는 외형이 꽤 독특하면서 멋스럽기까지 합니다. 왜 앞서 인테리어 측면까지 남다르다 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여기서 이 모델의 특징 몇가지를 바로 눈치채실 수 있을 거예요!
대표적으로 부피가 크지 않아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점, 그리고 이동하는데 제약이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실제로도 이런 특징 덕분에 저 역시 작업하는 공간을 포함해서 안방, 거실 등을 오가며 이 녀석을 사용했는데요. 이는 꽤 큰 강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요즘은 가정에도 여러 개의 공기청정기를 두는 경우가 많아지긴 했지만, 금전적인 부담을 생각하면 그게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죠? 그렇다 보니 부피와 이동성을 고려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아는데 LG 에어로타워는 그런 의미에서 좋은 후보군이 되는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처럼 좁은 공간에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업무로 보내는 사람들 경우에는 그 만족도가 더 크지 않을까 싶은데요.
공간청정모드를 통해서 공기질을 깨끗하게 전환하는걸 기본 모드로 쓰되, 아무래도 좁은 공간에 기기가 많다보니 다른 공간보다 온도가 높은 편인데 그럴 때는 집중청정모드로 바람 세기를 조절하며 후끈한 기운을 날려보내는 방식으로 요즘 이 녀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유연한 작동 모드 덕분에 기존에 일반 공기청정기를 쓸 때 대비 더 쾌적함이 크더군요.
리모컨 뿐만 아니라 LG ThinQ 앱을 통해 이 모든 기능이 다 가능하다 보니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유용한 기능. 바로 온풍모드입니다. 참고로, 에어로타워 중에도 이 모드를 지원하는 모델이 따로 있다는 점은 미리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아무튼, 한동안 날이 따뜻해지는가 싶다가 또 근래 바짝 기온이 많이 떨어졌었죠? 이럴 때 특히 샤워를 하거나 환기를 시킨 후 갑작스런 기온차에 몸이 안좋아지곤 하는데, 온풍모드를 통해서 공기를 따뜻하게 하며 유용함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특히 쓰임새가 좋을 것 같더군요.
지금까지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실제로 쓰면 느낀 점을 간단히 짚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기청정기에 기능을 함에 부족함이 없으면서 송풍과 온풍까지 가능하고, 인테리어까지 욕심을 채워준다는 점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혹시 유사한 방향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고민하단 분들이라면 한번 눈여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콘텐츠는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