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빅데이터 분석 맛집 추천 서비스, T맵 미식로드

거주하는 인근에서도 그렇지만 어딘가 새로운 장소를 찾아갈 때면 맛집을 찾을 때 블로그 등을 꽤 많이 참고하곤 하실 겁니다. 하지만, 그 신뢰도에 대해서는 늘 불안감이 따르죠?? 아시겠지만 워낙 홍보성 글이 많다 보니 말이죠.

그런데 이제는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이를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 그치는 게 아니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신뢰성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요. 바로 'T맵 미식로드' 이야기입니다.

과연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T맵 미식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5년간 쌓인 18억 개의 T맵 데이터를 분석해 맛집을 추천한다는 겁니다.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는 방대한 양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가 쌓이는데 T맵 미식로드는 이와 같은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믿을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한다는 게 설명입니다. 그러니까 단순 리뷰나 별점에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거죠.

PC 에서도 이 서비스를 접근할 수 있는데요. 들어가보면 지역, 성별, 나이, 동행자 등을 고려해 맞춤형 맛집을 추천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T맵 미식로드: 1800만 명 티맵 데이터 기반 맛집 추천

진짜 맛집 추천을 원한다면? 사람 많은 곳이 진짜 맛집!

tastytmap.com

지역을 선택하면 시군구 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후 이용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인기있는 맛집을 소개하는가 하면 어린이 혹은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음식점을 추천하기도 하네요.

검색된 맛집 리스트에서 상세정보를 눌러보면 방문자 통계를 볼 수도 있어요.

연령대와 시간대 분포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나름대로 시간대를 고려해 사람이 덜 붐비는 시점에 방문하는 것도 가능할 듯 합니다. 의외로 여행지에서는 이런게 엄청 유용한만큼 반갑게 보는 분들 많을 것 같네요. 심지어 먹고 가볼만한 가까운 명소까지 추천을 해주니 여행을 가서 더 쓰임새 좋겠죠?!

저 역시 궁금한 마음에 주변에 자주 찾던 카페 등이 리스트에 포함되는지 살펴보고 했는데요. 몇몇 장소가 나오는 걸 보니.. 역시 잘 찾아다녔구나 싶기도 ^^;;

지금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으로 맛집을 추천해주는 T맵 미식로드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모로 꽤 유용한 서비스이자 시도라고 생각이 됐는데요. 앞으로 더 완성도 높은 그리고 더 다양한 정보가 나오면서 많은 이들에게 필수로 언급되는 서비스가 되길 바람해 봅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