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초반공략 및 플레이 후기

모바일게임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가 지난 18일 정식으로 런칭을 했습니다. 이미 CF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이 녀석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있던지라 곧장 궁금한 마음에 설치 및 플레이를 해 봤는데요. 출시 후 하루도 안된 시점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시대와 판타지를 섞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 연출성 등으로 기존MMORPG 장르와 차별화를 꾀했다는 평가가 많은데, 어떤 재미가 있는지 직접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느낌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치 후 그래픽만 보더라도 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MMORPG 장르인 만큼 기본적인 진행 방법은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그런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제가 새벽 시간에 플레이를 했음에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엄청난 것 또한 곧장 엿볼 수 있네요.

스톤에이지 월드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건 '펫'입니다. 퀘스트 등을 통해 펫을 포획하고 이를 육성하면서 더 강한 전투력을 형성할 수 있는데요.

진형 배치, 레벨업, 승급, 연구 등 전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꽤 다양한 것들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재미를 주는 요소가 아닌가 싶네요. 참고로, 각각의 펫은 고유 능력치, 특성, 성장률,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펫이 핵심 요소인 만큼 이를 많이 포획하는 게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그 과정이 단순하냐 하면 그렇지 않아요. 포획 시스템이 꽤 색다르고 재밌습니다. 성공 확률이 표시되는 걸 보고 이를 높여가며 또 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거든요.

펫은 공격형/방어형/광역형/제어형으로 나뉘는데, 같은 펫이라 하더라도 등급과 성장률 수치가 달라 이를 잘 체크하며 육성하는게 좋습니다.

온라인에서 찾아보면 무과금 레벨별 1티어 펫 정보 등이 공유되고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아래 보이는 장면들이 바로 스톤에이지 월드에서의 전투 모습입니다. 턴제 방식으로 진행하는데요. 초반에는 큰 어려움 없이 승리를 챙길 수 있을텐데, 당연히 시간이 지날 수록 공격시 공격 목표를 집중한다든지 스킬 등을 상성에 맞춰 사용하는 것 같은 전략적인 운영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스톤에이지 월드는 퀘스트 기반의 진행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녹아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즐길거리가 많아지는데요. 이 덕분에 시간이 지나도 루즈해지거나 하는 것 없이 재미를 느낄 수 있더군요.

끝으로,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5일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조련사의 밧줄, 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받을 수 있고, 이외 모가를 성장시켜 펫 성장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모가 성장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조개 / 블루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레벨 보상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니 이런 것도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서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MMORPG 장르를 선호하면서 조금은 색다른 모바일 게임을 접해보고 싶던 분들이라면 가장 잘 어울리는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공식 포럼 : 바로가기
→ 스톤에이지 월드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