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하고 좋아졌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사용기!
더 편하고 좋아졌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사용기!
전작 대비 다방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특징을 가진 LG 코드제로 A9S 에 대해 소개를 드린 바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변화를 갖는지, 그리고 직접 사용해 본 첫인상은 어떤지 등을 전해드렸는데요.
본문에서는 지난 글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들(다양한 흡입구 등)을 포함해 근 한달 가까이 실제로 사용해 본 소감이 어떤지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건 아마 일반적인 파워 드라이브 흡입구일 겁니다. 바닥에 있는 이물질 등을 청소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니 이는 당연하다 할 텐데요. 하지만 무선 청소기의 쓰임새를 높이는 건 다양한 흡입구 키트죠?
LG 코드제로 A9S 는 보시는 것처럼 틈새, 침구류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해서 가정 등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환경에서 불편없이 청소를 할 수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건 요즘처럼 미세먼지 등이 극성인 시즌에 더 활용도가 높다 할 수 있는 침구류 흡입구.
매일 잠자리에 드는 침구류... 한번 밀어보시면 꽤 충격적인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매번 청소를 할 때 마다 느끼는데, 이런 먼지들이 대체 어디에 숨어있던 걸까요.
먼지통에 채워지는 것들을 보고 있으면 괜히 나도 모르게 뿌듯함, 그리고 깔끔해진 느낌이 스치기도 하네요 ^^;;
먼지통 이야기를 한 김에 언급을 하고 가자면, 지속적인 흡입력 등을 이어가려면 당연히 먼지통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게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전에도 말했듯, 코드제로 A9S 는 간편 비움 시스템 설계를 통해 먼지통 내부의 먼지를 훨신 더 편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레버를 눌러 위쪽에 있는 먼지를 아래로 보낸 다음 먼지통을 열어 내용물을 비워주시면 되겠네요.
당연히 먼지통 필터도 분리해서 세척을 하는 게 가능한데요. 혹시나 물로 세척했다면 꼭 바짝 말려서 사용하셔야 해요.
각설하고, 앞서 파워드라이브 흡입구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것 자체만 하더라도 일반적인 청소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겠지만.. 코드제로 A9S 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물걸레까지 가능한 키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왜냐하면 물걸레 툴을 통해서 이물질을 흡입함과 동시에 물걸레 질로 청소까지 동시에 가능하거든요. 물론, 단순히 이물질을 흡입하는 능력만 따지면 파워드라이브가 좀 더 효과적일 수 있지만, 물걸레를 쓴다는 건 한 공간을 청소할 때 그저 일자로만 직진하며 진행하는 게 아니라 몇차례 왕복으로 반복하며 청소기를 움직이게 되잖아요?
그런걸 고려하면 그 청소 능력 자체에 있어 불편 혹은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오히려 아까도 말한 것처럼, 동시에 이물질 처리와 바닥 물걸레질로 얼룩까지 처리가 된다는 게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참고로, 몇몇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걸 보면 물걸레 툴에 물을 받아두면 계속해서 물이 흘러나오는지.. 그런 부분에 대해 걱정을 하기도 하던데요. 전원을 켜서 작동하지 않으면 물이 그냥은 흘러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LG전자 가전제품 대부분이 그런 것처럼, 이 또한 LG ThinQ 앱과 연동하여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충전 상태, 청소 시간과 패턴, 필터 청소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청소기 자체에 대한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듯 하네요.
이상으로 더 강력해진 흡입력을 자랑하며 전작 대비 쓰임새도 좋아진 LG 코드제로 A9S 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제로 써보면서 흡입력은 물론 2개의 배터리로 사용시간에 대한 불편도 없었던 점, 먼지통 비우기가 꽤 효율적인 점, 무게가 가벼워지면서 손목 등에 부담도 줄어든 점 등등 다방면에서 꽤 좋은 느낌을 이어갈 수 있었네요.
혹시나 해당 모델에 대해 궁금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