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그 녀석, LG 벨벳 실물 보다! 어때요??
화제의 그 녀석, LG 벨벳 실물 보다! 어때요??
어떤 의미에서는 최근 가장 핫한 스마트폰이라 해도 될 것 같습니다. LG전자의 신제품. LG 벨벳이 드디어 전격 공개됐습니다. 오는 15일부터 정식 판매를 앞두고 있기도 한데요.
LG 벨벳이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이번 모델은 오로라 화이트,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저는 그 중 오로라 그레이를 제공받았어요.
그레이 라고는 하지만, 빛에 따라 블루 느낌이 감도는 오묘한 색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따로 사진을 담지는 않았지만 패키지 구성품에는 사용설명서, 번들 이어폰, 케이블, 충전 어댑터 등이 있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그 스펙부터 궁금해지실 것 같은데요. 핵심되는 것들은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출고가는 89만9천800원입니다.
이번 모델에 제조사가 특히 강조하는게 '디자인' 이죠? 그 중심에 있는게 뒷면인데요. 물방울 카메라와 3D 아크 디자인으로 심미성 측면에서는 제법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표준 카메라,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센서 등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요. 메인이 되는 녀석만 살짝 카툭튀가 있네요.
간단하게 촬영해 본 샘플입니다. 어떤 수준인지 가늠해 보세요. 참고로, 야간에는 나이트 뷰 모드로 좀 더 밝은 사진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LG 벨벳은 동영상 촬영 시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 ASMR 레코딩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요즘 시대 흐름을 고려했을 때 ASMR 레코딩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듯 하던데, 활용성은 충분히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LG 벨벳은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타임랩스(Time Lapse)’ 도 지원해요.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대상이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중에도 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면을 보면, 6.8인치 대화면에 FHD+ 해상도, 20.5:9 화면비가 적용된 풀비전(FullVision)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대화면이지만 가로폭을 줄이면서 그립감을 높였다는게 제조사의 설명이예요.
상단에는 물방울형 노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 벨벳은 '물방울형'이 포인트군요..
화면비 등을 고려하면 자연스럽게 콘텐츠 감상 등에 대한 경험이 궁금할텐데요.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공지능 사운드’로 이런 부분에 조금
더 힘을 주고 있네요. 참고로, LG 스마트폰 하면 떠오르는 하이파이 쿼드덱은 빠졌어요.
인공지능 사운드는 재생 중인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맞춰줍니다. 예를 들어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현장을 소개하는 리포터의 목소리를 더욱더 또렷하게 들려준다고 하네요.
LG 벨벳에서 뜨거운 감자인 AP. 스냅드래곤 765 5G 가 탑재됐습니다. 프로세서 자체만 놓고보면 일반적인 활용에는 문제가 될 수준은 아니예요. 다만, 가격 책정이 아쉬울 뿐... 이건 논외로 하고... 직접 배그 등과 같은 게임을 즐겨봤음에도 그 플레이에 불편이 있거나 하는건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LG 벨벳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G’와 ‘V’ 딱지를 뗀 LG전자의 첫 스마트폰 브랜드. 과연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