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기대되는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캐주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기대되는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지난 2003년 넷마블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한 턴 방식 2D 온라인 RPG,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룡들을 획득 및 육성하고 그들과 파티를 형성해 전투를 펼치는 '스톤에이지' 기억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바로 이 스톤에이지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녀석은 세계관부터 독특함이 엿보입니다. 얼핏 보면 과거를 나타내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소개되는 내용을 살펴보면 기계화로 황폐화된 문명이 정령왕에 의해 태초의 시간으로 되돌려지고 재창조된.. 다시 말해서 먼 미래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흔히 접하기 힘든 세계관임에 분명하죠? 게다가 그래픽 등에서도 기존 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보니 더더욱 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느낌이네요.
현재 공개된 영상을 포함해 정보들을 보면, 원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공룡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사이에서 전략적인 운명의 재미까지 찾을 수 있다보니 게임에 대한 몰입감은 충분히 기대를 해볼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참고로, 스톤에이지 월드 펫은 공격형, 치료형, 제어형, 방어형, 광역형 총 5가지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앞서 말한 전략적인 구성에 이런 특징이 어떻게 작용할지도 잘 따져봐야 할 것 같네요.
게다가, 시대적 배경에 어우러지는 부족 시스템과 새로 추가된 결혼 시스템 등에서 캐주얼 MMORPG 로서의 색다른 동시에 여러가지 재미를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네요.
스톤에이지 월드에서 접할 수 있는 캐릭터는 우디, 루시, 사라, 앤, 포비, 가비, 우바, 포피가 공개되었는데 조련사들의 특징도 분명히 나뉘기 때문에 그 선택이 어떤 즐거움을 줄지도 궁금해 집니다. 아마도 캐릭터 마다 각각의 고유한 스킬도 따로 있겠죠?
이와 같은 특징으로 기대감을 안기는 스톤에이지 월드는 → 사전예약 중에 있습니다. 사전등록을 할 경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인 100만 스톤을 교환받을 수 있는데요. 인게임에서 분명 도움이 되는 것일테니 미리 잘 챙겨두시는 것도 좋겠네요.
또, 사전예약에서 주어지는 티켓을 이용해 알 부화를 하면 그 중 1종을 얻고 시작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됩니다. 놓치지 마세요~
- 펫 증정 이벤트 : https://stone.netmarble.com/ko/event1
- 구독 이벤트 : https://stone.netmarble.com/ko/event2
끝으로, → 스톤 TV도 개설되었네요. 스톤에이지 월드에 관련된 다향한 소식들이 올라오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구독을 해서 정보를 얻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구독자에게 선물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하니 더더욱 말이죠.
스톤에이지 월드가 출시된 후 기회가 되면 또 자세한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