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604 사용기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604 사용기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얼마전 무려 15개의 버튼을 커스텀해서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소개를 드린 적이 있었죠? 로지텍 G604 게이밍 마우스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본문에서는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후기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추고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우선, 마우스라면 당연히 그 본연의 성능이 중요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해당 모델은 최고의 성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HERO 16K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정밀한 1:1 트래킹과 동시에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게임을 할 때 이런 정확성이 무엇보다 요구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만족감이 높았어요. 아마도 이런 이유 덕분에 무선 마우스를 선택할 때 많은 이들이 로지텍을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참고로, '무선'이라는데서 배터리 수명을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AA 사이즈 배터리 하나로 최대 240시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이 부분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측면을 바라보면 로지텍 G604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아실 수 있겠지만, 상당히 많은 버튼들이 위치한 걸 볼 수 있죠?!
이렇게 많은 기능을 과연 활용이나 할까 싶지만, G HUB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마우스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하며 꽤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더군요. 덕분에 게임 등을 할 때도 과거에는 키보드를 썼던 움직임에도 이 녀석을 함께 쓰니 마우스로 바로바로 해결이 되서 편리함을 엿볼 수 있었어요.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9개의 버튼을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G HUB에서는 키 / 동작 / 매크로 / 시스템 설정 등도 가능해요~
또, 왼쪽에는 있는 6개의 키들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들을 잘 활용하면 또 편리해 지는 것이.. 흔히 컴퓨팅을 하면서 복사, 붙여넣기 등 자주 쓰는 기능들이 몇몇 있잖아요? 이런 것들을 해당 버튼이 할당해서 굳이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쓰지 않고 사용하는 게 가능해요~
심지어 배그와 같은 게임에서도 마우스에 특정 동작을 지정해서 좀 더 빠르게 원하는 행동을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더군요.
바로 이런 부분들에서 로지텍 G604 모델의 유용함을 피부로 체감할 수가 있습니다. 한번 맛들이기 시작하니 정말 편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G HUB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DPI 상세 설정도 가능합니다.
지난 글에서도 잠깐 말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휠을 2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꽤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긴 스크롤을 해야 할 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고속 모드, 클릭감이 느껴지는 일반 모드가 있어 필요에 따라 쓰임새가 참 좋네요.
끝으로, 로지텍 G604는 무선 연결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수신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덕분에 여러 대의 기기에 연결해 두고 이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데스크탑과 노트북처럼 말이죠.
상단에 있는 버튼을 통해 전환이 가능한데 마우스 하나로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보니 편리함이 상당히 컸습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G604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봤습니다. 게이밍을 위한 재주에 더할나위 없는 만족감을 느낀 모델 중 하나였는데요. 여러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할당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무엇보다 크게 다가오더군요. 이런 류의 니즈가 있던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