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 G604 첫인상

기본만 갖춰진 심플함. 딱 그것만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는가 하면 좀 더 많은 기능이 포함된 그런 제품들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게이밍 관련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아마 후자 쪽이 더 많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키보드나 마우스 류를 고민한다면 말이죠.

마우스에 버튼이 많으면 좋겠다? 버튼에 매크로를 넣어서 툴 마다 원하는 설정을 달리하고 싶다 하는 분들 분명 계실 텐데요. 그런 쓰임새에 꼭 어울리는 녀석이 있어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로지텍 G604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가 그겁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심지어 해당 모델은 '무선'..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로지텍 G604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는 총 15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믿게 어렵겠지만 사실이예요. 그 조그만한 마우스에 이렇게 많은 버튼이 가능할까 싶지만 로지텍은 그걸 해냈네요.

우선, 상단에서 보면 휠 부분 아래쪽으로 2개의 버튼이 있고, 검지로 누를 수 있는 2개의 버튼만 보입니다. 하지만, 측면부를 보면 앞서 말한 것처럼 수 많은 버튼이 빼곡히 채워져 있어요.

휠 버튼을 누르는 건 물론 좌우로 밀면서 총 15개의 물리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로지텍 제품 전용 소프트웨어인 G HUB를 설치하면 이 모든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하여 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버튼만 많은 건 아니예요. 이 녀석은 로지텍 최상위 제품에 적용되는 HERO 16K 센서를 사용하고 있어요.

바닥면을 보면 전원 버튼이 있는데요. 여타 마우스와 다른 건 상하좌우로 미끄럼방지패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우스 질(?)을 할 때 느낌이 사뭇 남다르지만 꽤 좋은 경험을 주더군요.

각설하고, 이 모델은 16,000 DPI를 지원하는 1:1 트래킹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부분의 가장 큰 특장점이 전원 관리 능력이라고 합니다.

AA 건전지를 사용하는데, 블루투스 모드 기준으로 5.5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해요. 1ms의 2.4Ghz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모드로 연결하였을 경우 240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배터리에 대해서는 걱정을 덜어도 되겠죠?

방금 언급한 것에서 짐작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로지텍 G604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는 라이트스피드와 블루투스 2가지 모드로 연결이 가능해요. 한번의 클릭으로 연결 방법을 전환할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또한, 두대의 개별 기기 간에도 전환이 가능해요.

또 하나, 이 녀석을 만져보면서 흥미로웠던 건 휠 스크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겁니다. 기본 모드는 보통 접하게 되는 경험, 쉽게 말해서 구분감이 있는 휠 방식인데 반해 고속 스크롤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해서 많은 화면을 빠르게 스크롤 하거나 할 때 유용함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페이지 맨 아래로 이동하거나 할 때 쓰시면 되겠죠? ^^

앞서 잠깐 말했지만, 로지텍 게이밍 제품인 만큼 G HUB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마우스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요. 버튼, DPI 등을 자유롭게 그리고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주 쓰는 프로그램에 맞춰 자동 전환 프로필을 만들어 다른 커스텀 키가 적용되게끔 할 수도 있다는 게 인상적이네요.

이렇듯 로지텍 G604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접하기 힘들지만 쓰는 환경에 따라서는 더 없는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꽤 매력있는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사용기와 커스터마이징 과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