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 격투게임 KOF, SNK 캐릭터 등장! 머지 않은 정식 출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 격투게임 KOF, SNK 캐릭터 등장! 머지 않은 정식 출시!
아마 대전격투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라는 이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직접 경험해 본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오락실은 물론이고 숱한 게임기를 통해 이를 즐겼던 기억이 스치는데요.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억으로 남아있을 바로 그 녀석이 신규 모바일게임으로 등장한다는 소식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라고 불린다 하는데요. 지금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일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매치에서는 KOF 시리즈 캐릭터들이 총 출동 합니다. 주인공격인 쿄, 이오리와 함께 남자라면 익히 알고 있는 시라누이 마이, 악역of악역 끝판왕 루갈, 영원한 아이돌 아사미야 아테나, 97까지 스토리를 아우르는 진보스 오로치, 99 네스츠 스토리의 주역 쿨라 다이아몬드 등 각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출전하게 됩니다. 후술할 예정이지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외 월화의 검사, 사무라이 쇼다운의 캐릭터들도 일부 참전한다 하니, 말 그대로 드림매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제일 좋아하는 3인방은 쿄, 이오리 그리고 치즈루입니다. 이 셋은 일본의 신화와 관련있는 ‘삼신기’ 이야기를 접목시켰기 때문에 신선하게 받아들여졌거든요. 오로치를 봉인하기 위한 거울과 곡옥, 검에 관련된 가문들, 그 가문들끼리의 얽혀있는 이야기 등을 대전격투 게임에 흥미롭게 적용하였습니다. 이렇듯,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스토리 역시 재미있으니, 한번쯤 정리 되어있는 컨텐츠를 파악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억은 이쯤에서 각설하고, '킹오파' 라고 하면 단연 먼저 떠오르는 게 콤보 연계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수집형 RPG를 표방하는 KOF 익스트림 매치는 이를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지 궁금해지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소개되는 영상에서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은 해소할 수가 있네요. 캐릭터 간의 연계기와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하면서 상대를 물리치는, 어떤 의미에서는 전략적 요소도 더해진 새로운 재미가 더해졌다 판단됩니다.
특히, 캐릭터들의 인게임 모델링과 스킬 연출 등이 원작 고증을 제법 잘 했다는 느낌이 전해지네요. 그래서 더 눈길이 가는 듯 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캐릭터와 고증을 거친 모션들 덕분에, 그 진입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군요.
콘텐츠 측면에서도 다양성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미니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거든요. 대전격투 게임을 모태로 하다 보니, PVP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브 컨텐츠 덕분에 질릴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워낙 IP 자체가 출중하다 보니 이를 통해 여러가지 재미를 전하려는 시도가 긍정적으로 다가옵니다.
앞서 스치듯 이야기했으나 개발자의 말을 통해 다뤄지는 걸 보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는 킹오파 캐릭터 뿐만 아니라 월화의검사, 사무라이쇼다운과 같은 SNK의 타 대전 격투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도 등장한다고 해요. 이미 스타성이 입증된 캐릭터들이 대거 나오는 만큼 전에 없던 재미가 가득할 듯 합니다. 저 역시 이런 부분 때문에 벌써부터 그 런칭 시점이 기다려지기도 하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이런 특징을 가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입장에서 이 대목에서 유독 반갑게 다가오는 건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 까지 가능하다는 거예요. 아이폰 유저들 경우 이런 부분에서 아쉬움을 삼켜야 했던 적이 많은데.. 이번에는 그러지 않아도 되겠네요~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는 사전예약 후 2일 출석 보상으로 SR 시라누이 마이 100% 지급, 7일 출석하면 SR+ 유리 사카자키 100% 지급합니다. 두 캐릭터 모두 킹오파를 대표하는 여성 캐릭터로 유명하죠? 여기에 다이아 코인이나 골드, EXP 초코바, 뽑기 코인 등 다량의 재화들이 지급될 예정이라 합니다.
해서 KOF 에 대한 추억이 많은 분들은 놓치지 말고 꼭 챙겨야 할 혜택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공식카페 이벤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데요. 최대 2만명 달성 시 다이아 2500개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현재 진행형인 이벤트이므로, 주변에 익스트림매치를 마구마구 전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공식 SNS에서는 킹오파 썰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게시글에 간단하게 추억을 작성하면, 와퍼 세트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얻을 수 있네요. 제 경우에는 어릴 적 오락실에서 형들과 함께 플레이하면서 일어난 에피소드가 몇 가지 있는데, 한번 공유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이상으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를 살펴봤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4월 8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4월 9일 그랜드오픈을 한다고 하는데요. 추후 기회가 되면 후기 등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