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집콕러 생활 2달째, 집에서 할만한 AR 앱 / 게임 추천!

비단 저 혼자만은 아닐 겁니다. 바깥 풍경을 잊고 산지 벌써 근 2달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벚꽃이 피었다는 소문(?)은 들었으나 그걸 직접 눈으로 보진 못하고 먼발치에서 창문을 통해서만 바라본다거나 지인이 보내준 사진을 통해 바깥 세상에 꽃이 피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뭔가 집에서, 실내에서.. 즐길거리를 여럿 찾게 되더군요. 대작이라 평가받던 숱한 유료 모바일게임 및 앱들이 무료로 풀리기도 하는 요즘. 일반적인 것에 지루함이 들던 차.. AR 앱과 게임들을 둘러 보았습니다. 참고로, 본문에서 말하는 앱은 iOS 기반임을 밝힙니다. 어떤 것들이 눈에 띄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보통 AR 게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게 포켓몬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것만 있는 건 아니예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알아두시면 꽤 재밌을 겁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더더욱 말이죠.

제법 퀄리티 좋은 그래픽, 그리고 스토리가 잘 짜여진 느낌을 전하고 있는 게 특징인데요. 제법 현장감도 느껴지고, 몰입감도 괜찮습니다. 다만, 무료로 즐기는데 한계가 있어요. 딱 정해진 틀에서만 가능하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유료 결제가 아주 비싼 건 아니니 관심있는 분들은 투자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어서 Stack AR 이라는 게임도 꽤 중독성 있고 킬링 타임용으로 즐기기 좋아요.

꽤 오래된 앱이긴 하지만 여전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녀석으로, 쉽게 말해 AR 보드게임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록을 최대한 높게 쌓기만 하면 되요~ 간단해 보이지만 또 그렇지는 않은.. ^^;; 카메라 권한을 켜면 눈에 보이는 배경 어디서든 블록을 쌓으며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어요.

Smash Tanks! AR 게임도 놓칠 수 없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 글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0.99에 판매되고 있는 유료 앱이예요.

테이블이나 다른 표면에 AR보드를 설치하면 탱크를 다양한 표적에 조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아주 간단하지만 꽤 몰입감 높은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친구를 초대해 대전을 펼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를 더 높이는 부분이라 하겠네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외에 한창 이슈가 되었던 마인크래프트 어스 역시 간단하게 즐겨볼 수 있어요. 아직 정식에 한참 먼 그런 버전이긴 하지만 맛보기로 재미를 느끼기엔 더할나위 없어 보입니다. 특히, 마인크래프트 팬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관련해서는 얼마전 소개드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개봉기 및 첫인상 영상에서 간단하게 나마 엿보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iOS 위주로 언급을 하긴 했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에서도 AR로 경험할 수 있는 유용한 앱들이 많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특히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 것들도 눈에 띄는데요. 대표적으로, '덕수궁 AR'을 꼽을 수 있겠네요.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와 SK텔레콤은 수천 여장의 항공사진과 AR 요소기술을 기반으로 덕수궁을 3차원 입체 표현한 ‘덕수궁AR’을 시범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점프 AR’앱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으며, 덕수궁 내 12개의 건물과 6만1205㎡에 달하는 공간을 내 손 위에 올려놓고 자유자재로 볼 수 있는 3D ‘AR 지도’와 ‘AR 포토존’ 등을 제공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상으로 가정 혹은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앱 및 서비스, 그 중에서도 AR을 기반으로 하는 것들을 몇몇 살펴봤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것들도 있겠지만 몰랐던 것이 있다면, 그리고 관심이 간다면 한번 직접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